산악멜로영화 <빙우> 뮤직비디오 공개
THE A.D의 <미안해> 수록
 
고영제 기자



산악멜로영화 <빙우>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빙우>의 뮤직비디오는 영화 OST에 삽입된 곡이 아닌 신인그룹 THE A.D(더 에이디)의 음악을 이용해 제작한 것이 이색적이다.

뮤직비디오에만 사용된 THE A.D의 <미안해>는 사랑하는 여인을 남겨두고 떠나며 끝내 "미안해"라는 말을 전하지 못한 안타까운 심정을 그린 팝발라드 곡이다.

"Acoustic Dream"의 약자를 따서 명명한 THE A.D는 국내 유명 가수들의 셰션맨으로 활동한 뮤지션들이 뭉쳐 만든 신인그룹이다.

영화 <빙우>는 두 남자가 이야기하는 한 여자에 대한 기억으로 귀결되는 반면 THE A.D의 <미안해>는 서로 다른 빛의 두가지 사랑을 가졌지만 마음껏 사랑하지 못한 그녀의 마음으로 내용이 전개된다. 상반된 진행방식이 뮤직비디오를 보는 재미를 증가시킨다.

최근 <빙우> 뮤직비디오처럼 영화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컨셉이 맞아 화면만을 이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빙우> 역시 그 흐름을 타고 있다.

영화 <빙우>는 알래스카 최북단에 위치한 "아시아크"라는 산에서 조난 당한 두 남자가 "허락되지 않은 사랑"과 "마음껏 누릴 수 없었던 사랑"의 기억을 떠올리며 극이 진행된다.

캐나다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아름다운 장면들과 시리도록 가슴 저리게 만드는 드라마가 THE A.D의 <미안해>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낸다. 이성재, 송승헌, 김하늘이 펼치는 눈물연기가 <미안해>의 감수성을 증가시켜 영상과 음악이 적절히 어울러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사입력: 2004/01/02 [00:0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