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전결 처리규칙 정비해 업무 투명성 확보
 
김명수 기자

울산광역시 중구청은 사무전결 처리권한의 조정으로 행정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각종 행정여건 변화에 따른 신규․폐지사무와 부서간 사무조정 등에 대한 전결대상 업무를 정비하기 위한 사무전결처리규칙을 정비하여 구민을 위한 행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중구청은 전결권은 구청장 206건, 부구청장 226건, 국장 568건, 실․과장 1,750건, 담당자 282건 등 총 2,987건에 대하여 사무처리 권한의 조정으로 행정의 생산성을 제고하기로 했다.
 
정비대상 사무는 ▲ 법령의 개정, 중앙사무 이양, 행정여건 변화 등으로 신규분장이 필요한 사무 ▲ 사무가 불명확하여 실․과․소간 분쟁이 있는 사무 ▲ 사무가 추상적이고 포괄적으로 표현되어 있어 업무 비중에 따라 전결권의 구체화가 필요한 사무 등 대상사무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청은 사무의 구체화, 사무의 신설․폐지, 실․과․소 사무조정 등을 거쳐 사무전결처리규칙을 6월까지 개정하여 전결대상 업무 및 담당부서의 명확화로 행정의 투명성․책임성을 확보하여 구민을 위한 행정을 펼쳐 나갈 것이다.
기사입력: 2005/05/23 [11:1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울산중구청] 사무전결 처리규칙 정비해 업무 투명성 확보 김명수 기자 2005/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