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식 보건지소 앞서가는 의료서비스
초현대식 구성면 보건지소 신축 준공식
 
경북취재본부
▲     ©경북취재본부

 농촌의 열악한 의료서비스를 해소하고 질병 없는 건강한 김천을 목표로 김천보건소의 꾸준한 노력의 결과로 구성면 보건지소가 초현대식 건물로 새롭게 신축되어 6월2일 11;00시 박팔용 김천시장, 김정국 시의회의장, 관계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     ©경북취재본부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비로 신축한 구성면 보건지소에는 2층 건물로서 1층은 진료실, 건강증진실, 약제실 등 2층은 각종 편의실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노령화 추세에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현대식시설과 깨끗한 환경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     ©경북취재본부

김천시 보건소에 따르면 20년 이상 된 구성면 보건지소가 낡고 노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의료서비스제공에 불편을 느낀 나머지 농어촌의료서비스개선사업비 4억여원을 확보하여 연건평 106평의 최신식 보건지소에 진료실, 한방진료실, 예방접종실, 환자대기실, 공중보건의사 생활관등을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     ©경북취재본부

또한 열악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관내 15개 보건지소 중 국비 20여억원을 확보하여 이미 5개 보건지소를 신축한 후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주고 있으며, 2005년도에도 국․도비 7억여원을 확보하고 조마면 보건지소 및 어모능치․대덕연화 보건진료소를 신축 중에 있다. 
 
▲     ©경북뉴스 윤학수

아울러 의료서비스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직원들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도록 찾아오는 의료서비스에서 시민을 위해 한걸음 더 다가 갈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줄 것이다.
 
▲     ©경북취재본부

기사입력: 2005/06/03 [10:4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