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가 요구하는 전문강사 교육추진
 
조길화 기자
 
2006년부터 강원도에서는
      “대학생 언니 오빠들이 아이들 대상 양성평등교육” 추진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에서는 7.6(수) ~ 7.8(금)까지 2박3일간 도내 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교육은 대학생들을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남녀파트너십을 겸비한 사회지도자로, 남녀가 함께 행복한 가정, 조직, 사회문화를 선도해나갈 수 있는 전문인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도내 소재 대학의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6월말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이수자는 졸업 후 각자의 직장에서 또는 초ㆍ중ㆍ고등학교, 사회복지시설 등 양성평등교육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을 것이며, 주로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양성평등교육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에서는 이들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과정, 심화과정 이후에도 지속적인 워크샵 및 인력POOL 관리 등을 통해 강사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강원도여성정보센터 http://gwomen.net 또는 강원도여성정책개발센터(http://gwde.gwomen.net)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센터에 접수(이메일 ikh5911@hanmail.net)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05/06/14 [16: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