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재향군인회 왜 출범하는가?
안보 역군 재향군인회를 욕되게 말라
 
김동문 논설위원


민족문제연구소라는 허울좋은 명칭아래 친일행위 3090명의 명단을 작성, 파문을 일으킨 연구소 지도위원 표명렬씨가 "평화재향군인회"란 단체를 만들어 잇따라 파문을 낳고있다.
 
창설 50년역사의 안보역군인 재향군인회 명칭앞에 "평화"라는 두글자를 새긴 "평화재향군인회"의 태동은 표씨의 전력(재향군인회임원)과 무관치않아 그 정체마져 궁금하기 이를데 없다.  
 
우선 현정권의 지배세력과 관련 차기 선거 전략과 무관치 않다는의혹에 표씨는 평군 창설과 관련,하여 “정치적 배경은 없다”고 수 차례 주장해 왔으나 금번 평군 창설에 열우당 임종인 의원과 청와대 등 정치권과 반미·친북 성향의 시민 단체가 뒤를 받치고 있다는 주장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이같은 주장을 뒤받힘 하듯 평군 사무실 개소식에 약 40명의 참석자가운데  열우당 임종인 의원이 참석했고 차기 대권주자 김근태 보건복지부 장관이 화환을 보내 축하한데 이어 임 의원은 평군을 합법단체로 만들어 주기 위해 재향군인회법 개정안을 24일 국회에 상정한 여당의 386 의원이기도한다
 
또한 임 의원은 재향군인회의 유사명칭과 복수단체 신설 금지조항은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결사의 자유를 침해한다"며 향군법 개정안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평군이 군대의 민주화와 민족통일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 한바있다.

현 정권은 앞뒤를 가리지않고 정권 재창출이라는 최대 목적에 집착해 왔다.역대 어느 정권이든 어떤 정당이든 재집권을 위해 뛰는 것을 비난할 수는 없지만, 자기들과 코드가 맞지 않는 단체라고 해서 권력을 동원해 압박을 가하고 인위적으로 국가 안보단체의 조직까지 와해시키는 일은 과거어느 정권에서도 찾아볼수없는 일이다..

참여정부 출범이후 재향군인회는 친북과 반미에 앞장선 현정권과는 코드가 맞지 않은 행동을 해온셈이다. 열우당이 폐지하려든 국가보안법으로 충돌했고, 정부·여당의 대북정책에 반대입장을 세웠다. 지난10월에는 서울시청 앞에 국가보안법 수호를 외치며 재향군인회 회원 30만 명이 군복을 입고 전국에서 몰려왔다.
 
집권세력에게만은 재향군인회가 두려운 존재이자 친북정책에 걸림돌이 된게 사실이다. 전국에서 지역마다 안보회관에서 집결명령 한마디면 수만, 수 십만명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이는 이런 단체를 그대로 놔둔체 "정권재창출"을 위한 선거를 치루기는 어렵다는게 여당의 선거전략이다. 때문에 재향군인회를 와해시키려는 속셈으로 보인다.

필자 또한 참전유공자와 재향군인회 회원의 한사람으로 금번 표명렬씨가 앞장선평군조직은 현정권이 권력의 하수인을 내세워 50년 안보역군의 향군을 와해시키려는 졸렬한 방법이며 권력의 입장에서 표씨가 향군을 깨는데 선봉에 세운셈이다.
 
표씨는 향군의 장성회원이자 육사출신이고 회원의 80% 를 차지하는 육군 출신인데다 표씨가 정치성향이 짙은 인물로서 이리 저리 철새처럼 당을 옮겨가면 몇차례 출마 경력도 있는걸로 알려지고있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뿐만 아니라 자유총연맹 새마을 바르게 살기 등 많은 보수단체들이 집권세력들의 "정권 재창출"이란 고지에 걸림돌로 여겨 이들단체의 지원금을 없애거나 줄여야 한다며 여당 의원들이 강력히 주장하고 나서 지난 7월 13일 여당 의원들에 의해 새마을운동 조직육성법폐지 법률안이 국회에 제출된바있다.
 
그이유로는 이들단체가  연간 187억원의 혈세를 낭비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새마을운동이 우리민족의 정신적 자산이며 국제적으로도 성공한 지역사회개발운동 과 봉사단체로 인정받고 있음을 모를리없는 여당의원들이 폐지법률안을 제출한 것은 국민혈세 때문이 아니라 이 조직이 전국시·도, 시·군·구 와 읍·면·동에 뿌리내린 "보수단체"이기 때문이며 자신들과 코드가 맞지 않은 조직이기 때문이다.

필자역시 향군회원의 일원으로서 50년 창군역사와 함께 "국가안보의 향토보루" 역할을 다해 주길 바라며 평군이란 돌발단체가 "국가안보"를 담보삼아 우익단체를 분열시키는 행위는 즉각 중단해야 한다.
기사입력: 2005/09/02 [00:1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평화재향군인회] 평화재향군인회 왜 출범하는가? 김동문 논설위원 2005/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