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사 청산작업을 중단해야 한다
국론분열을 자초하는 망국행위, 누가 누굴 심판하는가?
 
김동문 논설위원
▲민족문제연구소

민족의 명칭을 앞세운"민족문제 연구소"란 해괴한 단체가 친일인사 3090명의 명단을 발표한바있다. 이 인명부에 오른 이완용과 을사오적을 비롯 친일행적이 뚜렸해 역사 교과서에 이미 수록되었는데 박정희를 비롯 국가발전에 크게기여한 인사들이 상당수 포함되어있다.
 
필자는 민족문제연구소와 친일 인명사전 편찬위원회에 정중히 묻고자한다.

이명단을 어떤 기준으로 작성했고 어떤의미로 공표했는지? 또한 이같은 행위가 국익에 도움이되는지 묻는다.
 
친일여부를 따진다면 일본의 식민지로 전락케한 당시 집권세력의 큰 죄값을 물어야지 어찌하여 지금 싸잡아 친일파로 내몰고 부관참시로 그 가족과 후손들에게 정신적 고통을 안겨주는가?
 
그리고 굳이 친일명단을 작성하려면 이미 세상에 알려진 집권여당의 김희선 신기남등 많은 친일파의 후손들을 빠뜨린 이유는 왠 수작인가? 이런 친일 명단에도 당시 계급이 필요한가?
 
공정한 인명부란 당시 전국부락과 동네에서 통,반장과 순사 헌병등을 최우선 대상으로 작성해야한다. 이들이 오히려 일인들의 앞잡이가되어 동족을 밀고하고 괴롭혔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 친일과거사청산에 관련된 일체의 논란을 중단해야한다. 이를 묻어두는게 국론분열을 막는 최선의 길이다. 지금도 좌파와 우파의 논쟁과 혼란속에 행여 자유민주통일이 되드라도 우파 쪽에서도 친북좌익들에 대한 청산과 단죄를 요구하는 부역행위자 인명록을 요구할 것이다
 
그레서 또다시 해방정국처럼 오늘과 같은 갈등과 혼란이 불보듯 뻔한일이된다.이보다는 가장 바람직한 일은 정부가 국민들의 과거에 집착하지말고 미래를  논의해야하는것이다. 국익에 도움이 되는일은 장려하고, 도움이 되지 않으면 깨끗이 청산하는일이다.
 
노대통령 자신도 언론사 논설 해설책임자들과 간담회 석상에서 "나도 구시대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몇가지 과오에 대해 그거 걸머지고 노무현시대를 마감하는것이 좋지않겠느냐"고 했다.
 
현정권은 과거에 집착하지말고 지금이라도 과거사청산과 같은 부질없는일에 매달려 국론분열을 자초하지 말고 "과거사청산작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 
기사입력: 2005/09/04 [13:3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과거사] 과거사 청산작업을 중단해야 한다 김동문 논설위원 2005/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