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끝날까지
위대한 약속과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정진희 기자


 
마28:11~20    세상 끝날까지
 
본문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위대한 약속과 분부에 대한 말씀이다.
 
1.예수그리스도의 권세
 
사망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신 분이다. 이는 하늘에 있는 천사들을 포함하여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모든 자들의 주가 되심을 의미한다(빌2:9~11) 하나님은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분이며 저들의 모든 무릎을 그 분앞에 꿇게 하셨고, 그분을 주라 시인하게 하셨다.
 
2. 그리스도의 분부는?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것을 가르쳐 지키게하라" 그분은 우리에게 주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로 가서 제자를 삼아 성 삼위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주님의 분부한 모든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것이다. 제자화 사역은 교회의 본래 중요한 임무이다.
 
3. 그리스도의 약속이 있다.
 
주께서 바울이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항상 있어야 할 것은 믿음, 사랑과 함께 "소망" 이라 한 것은 우리에게 주님의 위대한 약속들이 있기 때문인 것이다. 이 약속을 갖지 못한 사람들은 자주 넘어지고 좌절하며, 절망케 되지만 이 약속을 믿는 사람들은 최악의 여건 속에서도 참고 견딘다. 우리를 일꾼으로 부르신 분이 누군가를 바로 알고 우리의 본분을 다 하도록 힘써야 한다.
 
전도는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을 불신자 및 미 신자에게 전 하는 행위인데, 흔히 복음전도로 쓰인다. 전도는 하나님나라를 선포하고 그에게로 돌아오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찬송 268 장
 
1절 : 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 전하리 만 백성 모두 나와서 주 말씀 라.
       죄 중에 빠져서 헤매는 자들아 주님의 음성 곧 듣고 너 구원 받아라.
 
후렴:전하고 기도해 매일 증인되리라 세상 모든 사람들 듣고 그 사랑 알도록
 
2절 : 온 세상 위하여 나 복음 전하리 저 죄인 회개 하고서 주 예수 믿어라.
       이 세상 구하려 주 돌아 가신 것 나 증거하지 않으면 그 사랑 모르리.
3절 : 온 세상 위하여 주 은혜 임하니 주 예수 이름 힘입어 이 복음 전하자.
       먼 곳에 나가서 전하지 못해도 나 어느곳에 있든지 늘 기도 힘쓰리
 


 
새로운 기부 문화의 씨앗, 해피빈

기사입력: 2006/04/23 [10:0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세상 끝날까지] 세상 끝날까지 정진희 기자 2006/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