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최우수선박 최다 7척 선정
 
하정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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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 www.dsme.co.kr)이 올해 건조한 선박 44척 가운데 7척이 세계 유수의 조선 해운 전문 잡지들로부터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돼 명품 조선소로서의 이미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미국 2대 해운지인 ‘마린로그(Marine Log)’와 ‘마리타임리포터(Maritime Reporter)’에 최우수 선박이 각 4척씩,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Naval Architect)’에 3척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 3대 해운 전문지에 대우조선해양의 이름을 모두 올려놓았다.

특히 ‘오셀로’, ‘MSC 하이디’, ‘베르게센 솜베케’, ‘이톤’ 호 등은 두 개 잡지에서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되는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선종별로는 LNG선, LPG선 등 가스선이 3척으로 가장 많았지만, 자동차운반선, 컨테이너선, 원유운반선 등 다양한 선종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돼 그 내용면에서도 대우조선해양은 최고 수준임을 과시했다.

이번 최우수 선박 선정은 대우조선해양은 가스선 부문뿐만 아니라 전 선종에 걸쳐 기술력을 입증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렇게 한 회사가 6가지 다른 선종으로 최우수 선박에 선정되는 것은 쉽지가 않다는 것. 또 국내 조선업체 중 가장 많은 7척의 선박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 돼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회사는 지난 82년 첫 건조 선박인 ‘바우 파이오니어’호가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모두 75척의 최우수 선박을 배출했다.

사진설명 : 마리타임 리포트지에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된 티케이사의 151,700 CBM급 LNG선인 ‘알 모로나’호.

 뉴스 출처 : 대우조선해양


기사입력: 2006/11/28 [10:2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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