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언론(기자·출판인)’ 수상자 선정
복음전파.비전제시.교회개혁.기독교문화 창달에 기여한 기자
 
정진희 기자

                    ‘한기총 언론상(기자상·출판인상)’ 수상자 선정

         -기자:황승영(신문)·박성석(방송)·김매남(잡지), 출판:김영진(경영)
          -12월 14일(목) 앰배서더호텔에서 교계기자 송년예배 때 시상식

기독교계 언론인과 출판인들의 공적을 기리는 ‘제4회 한기총 언론상(기자상·출판인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교계 기자 초청 송년예배’와 함께 12월 14일(목) 11시에 앰배서더호텔 19층 오키드룸에서 열린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대표회장 박종순 목사) 언론출판위원회(위원장 백승억 목사)는 12월 7일 언론상 선정위원회(위원장 박종구 목사)를 열어 언론과 출판을 통해 복음전파와 비전제시 및 교회개혁과 기독교문화 창달에 기여한 기자와 출판인들에게 수여되는 ‘한기총 언론상’의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기자상 수상자로는 황승영 기자(한국성결신문) 박성석 기자(CBS) 김매남 기자(월간 순복음)가, 출판인상 수상자로는 김영진 장로(성서원)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각 부문 수상자의 공적사항은 다음과 같다.

◇ 2006년 제4회 한기총 언론상 공적사항

한국성결신문 황승영 기자
(1) 부 문 : 신문기자
(2) 공적내용 : 황승영 기자는 ‘한국성결신문’에 1999년 기자로 입사하여 2003년 4월부터 취재부 차장으로 근무하면서 성결교회 100주년 특집 기획과 기성과 예성 공동신문 제작 등을 통해 한국교회 정체성 조명과 교회연합운동의 확산에 기여했다.

 

특히 변화하는 선교패러다임을 진단하는 기획기사와 유럽 기독교 탐방 기획기사 및 종교개혁주일 특집 등을 통해 한국교회에 선교와 갱신을 위한 다양한 동기를 부여하고, 사랑의장기기증 운동 특집을 기획 개발하여 한국교회의 이웃 섬김의 전기를 마련하는 등 한국교회의 갱신과 부흥에 기여한 바 크기에 ‘제4회 한기총 언론상(신문기자)’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CBS 기독교방송 박성석 기자
(1) 부 문 : 방송기자
(2) 공적내용 : 박성석 기자는 2002년 CBS 기독교방송 TV본부 기자로 입사하여 보도국 종교부 기자로 근무하면서 방송취재활동을 통해 한국교회의 대정부, 대사회 입장을 전달과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운동에 기여함. 특히 한국교회 선교단체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그 방향성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단군상 문제와 이단사이비 문제 등에 한국교회가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한국교회의 개혁과제들을 제시하는 등 한국교회가 그 건강성을 회복하는데 기여한 바 크기에 ‘제4회 한기총 언론상(방송기자)’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월간 순복음 김매남 기자
(1) 부 문 : 잡지기자
(2) 공적내용 : 김매남 기자는 2001년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출판국에 입사하여 월간 순복음의 편집기자로 근무하면서 기독교잡지를 통한 기독문화 확산과 문서선교의 새로운 장을 마련함. 특히 기독교잡지 편집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문학성이 가미된 기독교잡지문화의 지평을 개척하여 기독교 문화의 장려와 창달에 공헌하는 등 잡지계 발전에 공이 크기에 ‘제4회 한기총 언론상(잡지기자)’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성서원 김영진 대표
(1) 부 문 : 출판경영
(2) 공적내용 : 김영진 대표는 1972년 성서원을 창립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성서백과 대사전과 칼빈주석 등 기독교 서적 500여 종, 새벗 문고 100권 등 어린이 신앙서적 300여종, 입체낭동 성경테이프 등 테이프 300여개, 만나성경과 베스트성경 등 성경 100여 종 등 기독교서적과 성경을 출간 보급하고 한국 잡지협회 회장, 대한출판협회 상무이사, 한국기독교출판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국기독교출판의 발전과 선진화에 견인차적 역할을 하는 등 기독교 출판의 위상을 높였기에 ‘제4회 한기총 언론상(출판경영)’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기사입력: 2006/12/08 [14:3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한기총 기자상] ‘한기총 언론(기자·출판인)’ 수상자 선정 정진희 기자 2006/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