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선형 이동점포 서비스 실시
 
하정기자
▲     © 영남조은뉴스
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 /www.kbstar.com)은 인공위성을 이용한 무선 송수신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무선이동점포(KB mobile star) 서비스를 18일(월)부터 실시한다.

무선이동점포(KB mobile star)는 16톤 트럭을 개조한 특수 차량으로 위성 송ᆞ수신 장비와 자체발전설비, 대형 LED 전광판, 장애인을 위한 특수리프트 등 첨단장비가 설치되어 있다.

차량 내부에는 직원 3명과 고객 5명이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별도의 자동화코너도 있다. 이곳에서는 여수신 제반 업무와 외환, 카드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앞으로 KB국민은행은 무선이동점포(KB mobile star) 1대당 5명의 직원이 상주하면서 지점이 없어 불편한 신도시 건설지역과 지방지역에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은행이 후원 또는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고객행사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15일(금) 여의도 본점 정문 앞에서 강정원 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선이동점포(명칭 KB mobile Star)1,2호 출범식을 갖고 ATM 입출금거래 등 서비스 시연회를 가졌다.

사진설명 : KB국민은행은 15일(금) 여의도 본점 정문 앞에서 강정원 은행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위성을 이용한 무선 송수신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국 어디서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무선이동점포(명칭 KB mobile Star)1,2호 출범식을 갖고 ATM 입출금거래 등 서비스 시연회를 가졌다.

 뉴스 출처 : 국민은행

기사입력: 2006/12/15 [11:5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국민은행] KB국민은행, 무선형 이동점포 서비스 실시 하정기자 2006/12/15/
[국민은행] 국민은행, 외환은행 되찾기 운동본부 손배소 신영수기자 2006/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