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쏘렌토, 美서 4개 부문 ★★★★★
 
하정기자
▲     © 영남조은뉴스
기아 뉴쏘렌토가 미국시장에서 최고의 안전도를 인정받았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2007년형 SUV 충돌테스트 결과 기아 뉴쏘렌토가 4개 부문 모두 안전도 만점인 별 다섯(★★★★★)을 받았다고 19일(현지시간) 밝혔다.

NHTSA의 충돌테스트는 정면충돌시 운전자 및 동승자의 안전도, 측면충돌시 앞·뒷좌석의 안전도를 측정하며 기아 뉴쏘렌토는 4개 부문 모두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받았다.

이는 지난 3월 그랜드카니발(수출명:세도나)이, 8월 로체(수출명:옵티마), 그리고 12월 초 스포티지가 NHTSA의 충돌테스트에서 4개 부문 모두 별 다섯 만점을 받은데 이은 것으로 이번 평가결과로 기아차는 미국시장에서 품질과 안전도를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되었다.

렌 헌트(Len Hunt)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부사장은 “쏘렌토가 그랜드카니발, 로체, 스포티지에 이어 공신력 있는 NHTSA 충돌테스트 4개 부문 모두 만점을 받았다.”며 “이번 충돌테스트 결과발표로 미국시장에서 품질과 성능을 갖춘 기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쏘렌토는 지난 2002년 미국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지난달까지 총 34만7,551대가 판매되며 SUV의 본고장 미국에서 기아 SUV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쏘렌토는 2004년 미국 북서부자동차기자협회(NWAPA)로부터 ‘최고 가치 SUV(Best SUV Value)’로 선정되었으며, 지난해 4월에는 세계적 자동차조사기관인 JD파워의 영국자동차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만족도 별 다섯을 획득하여 ‘최고 SUV’로 평가받는 등 국내외에서 성능과 품질에 대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미국 연방정부 운수성 산하 정부기관인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지난 1978년부터 매년 미국시장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에 대한 충돌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왔으며 이 결과는 미국은 물론 전세계 자동차 소비자들의 신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진설명 : 뉴쏘렌토
기사입력: 2006/12/20 [12:3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기아] 뉴쏘렌토, 美서 4개 부문 ★★★★★ 하정기자 2006/12/20/
[기아] 굶주리는 아이들 하트만 특파원 2005/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