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
 
임남선 목사
성탄 절기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개개인의 삶에 의미있는 사건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세계사의 흐름 중에 인류에 큰 영향을 미친 사건과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인류에 진정한 희망과 평화를 준 가장 위대한 사건입니다. 그 분의 탄생, 생애,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은 임마누엘,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는 증거였습니다. 하나님 자신이 이 땅에 인간의 몸을 입고 역사 가운데 개입하신 성탄은 준비된 사람들을 통하여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준비된 사람을 쓰십니다. 아브라함이 준비되었을 때 그에게 말씀하시며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모세가 준비되었을 때 이스라엘의 해방자로 쓰셨습니다.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날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이용하는 사람이 아닌 하나님과의 관계를 올바로 갖는 바른 만남이 있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을 비운 사람과 함께 하십니다. 자신을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요셉은 정혼자 마리아가 임신한 사실이 드러났을 때, 자신의 감정을 죽이고 가만히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분노하고 징계하기 보다는 인격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원했습니다. 부정을 저지른 여인은 공개적으로 돌로 때려죽이게 되어있음에도 그는 모든 문제를 덮고 용서하기로 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를 찾아오셨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신만이 아닌 상대방을 살립니다. 이 모든 일에 자신이 수모를 당하고 그 고통을 자신이 끌어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은 한 가정의 희생위에 임마누엘로 임했습니다. 이것은 예수께서 인류의 모든 죄를 십자가에서 감당하신 것과 일맥상통합니다. 요셉은 한 여인을 살렸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한 여인을 살린 것을 넘어 인류를 살린 사건이었습니다. 
 
 이 일 후에 하나님의 천사가 요셉에게 나타났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계획을 알려주었습니다. 예수의 탄생과 그의 사역을 들었습니다. 요셉은 순종했습니다. 내 생각, 내 경험, 내 세계에 머무르지 않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을 때 조용히 순종했습니다. 임마누엘의 하나님은 오늘도 말씀 속에 순종하는 사람을 찾아오십니다. 그에게 말씀합니다. 주의 뜻을 이루십니다.
 
 성탄의 절기에 교회 다니는 것으로 만족하지 마십시오. 주의 음성을 들으십시오. 겸손히 순종하십시오.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높이며, 나를 죽이고 남을 살리는 일에 쓰임 받으십시오. 임마누엘의 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하늘에서는 영광이고, 땅에서는 평화를 이룰 것입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기사입력: 2006/12/31 [16:1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