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복부운동, 혹 떼려다 혹 붙인다
 
김정희기자
 
▲     © 영남조은뉴스
대세는 몸짱과 얼짱의 시대!
아름다운 몸매에 대한 여성들의 욕구와 관심을 논하기는 이제 새삼스럽다. 조사에 의하면 현대인들의 43%이상은 자신이 비만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67%는 자신이 운동부족이라고 느끼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들이 가장 고민하는 신체부위가 어디일까? 바로 복부이다. 몸매를 만드는 첫번째 과정으로 여기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특히 복부관리가 열풍이다.

신년 초부터 몸매관리 운동기구는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그 중에서도 복부(뱃살)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운동기구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복부운동 알고 보니…

그러나, 이런 가운데 복부운동의 부작용이 만만치 않아 우려를 낳고 있다.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운동 중에 대표적인 것이 윗몸 일으키기(복부운동)라고 전문 헬스트레이너 박원평씨는 말했다.

구조적으로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는 목에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한다. 더욱이 손을 깎지 끼고 목에 대는 동작을 수반했을 때는 더욱 그렇다.

또, 순간적으로 몸을 굽히는 과정에서 목과 마찬가지로 척추에 무리를 주는 잘못된 운동 방식이라는 것이다. 허리가 좋지 않은 사람에게 치명적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복부운동은 누워서 하는 것 보다 엎드려서 할 수 있다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아 바람직 합니다" 라고 조언한다.

복부운동의 새로운 패러다임.
그렇다면, 엎드려서 복부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슬라이딩 트레이너는 바로 엎드려서 복부운동을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기구다. 국내 운동기구 전문업체 벤투스(www.slidingtrainer.com)가 선진형 몸매관리 운동 튜빙 트레이닝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국내특허 출원 및 실용실안을 획득하였다.

이 제품은 복부운동에 가장 이상적이라 할 수 있는 엎드린 동작을 가능케 하였다.

"슬라이딩트레이너는 엎드린 자세에서 복부운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윗몸 일으키기에서는 할 수 없는 복부의 스트레칭이 가능하므로, 복부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가장 이상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운동기구입니다"라고 이 회사 김성범 사장은 밝혔다.

이제 노출의 계절이 곧 다가온다. 몸매와 복부를 다스려야 할 시기이다. 하지만, 이른바 혹 떼려다 혹 붙인다는 속담으로 끝날 수 있다. 올바른 방법을 통하여 제대로 운동해야 할 것이다.


사진설명 : 슬라이딩트레이너 제품사진


기사입력: 2007/02/07 [09:2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복부운동] 잘못된 복부운동, 혹 떼려다 혹 붙인다 김정희기자 2007/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