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통로 확보 지금이 가장 필요할 때입니다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 강대연
전국 곳곳에서 화재로 인하여 많은 인명, 재산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4월이면 봄이오는 계절이지만 여전히 날씨가 겨울 날씨처럼 매섭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여기저기서 크고 작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런 때 가장 필요한 것이 소방통로 확보다.

‘언론매체나 유관 기관 등에서 계속해서 소방통로를 반드시 확보합시다’라는 홍보를 자주 하고 있지만 지켜지지 않고 있는 현 실정이 참으로 안타깝다.

만약 화재가 발생하여 구조의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데 소방차가 이곳저곳에 주차해 놓은 불법 차량들로 인하여 현장까지 갈 수 없다면 이보다 더 큰일이 어디 있겠는가. 최소한의 소방통로 확보가 이루어 진다면 화재로부터 고귀한 생명을 한 명이라도 더 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지금같은 시기에 소방통로 확보는 가장 필요할 때이며, 주민들의 조그마한 관심이 있을 때만이 비로소 우리 소방차가 현장에 신속히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할 수 있으며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켜 내는데 앞장설 수 있다.

어찌보면 소방통로 확보는 다소 불편이 따를 수 있겠지만 최소한의 소방통로를 확보한다면 사랑하는 내 가족과 이웃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운전하는 모든 사람과 주민들이 소방통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차는 정해진 장소에 주차하고, 소방차가 현장에 출동시 양보해 준다면 오늘도 내일도 한 사람의 귀중한 생명을 더 구할 수 있을 것이다.




기사입력: 2012/04/09 [12:3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