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만갯벌 철새도래지, 눈앞의 파노라마 처럼 펼쳐지는 곳
강진만 철새도래지
 
호남 편집국
▲     © 호남 편집국

확트인 강진만 앞 철새도래지 갖가지 철새들이 눈앞에 파노라마 처럼 펼쳐지는 겨울입니다.

강진만은 물이 빠져나간 후 갯벌위에 주인인양 철새들이 모여든답니다. ​

강진의 자연생태 보고인 강진만에서는 결울의 진객 큰고니(천연기념물 제201호)의 한가로이 노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름 갯내음에 동화의 세계를 접할 수 있답니다.

▲     © 호남 편집국
▲     © 호남 편집국

​강진만에서는 철새도래지로 주목받고 있답니다. 갈대숲이 늘어나고 1급수에 가까운 탐징강이 흘러들어 오는 좋은 환경으로 겨울철새의 1천여마리가 훌쩍 넘게 강진만을 찾고 있답니다.

바다를 끼고, 강을 품은 강진군에서만 볼 수 있는 철새들.

사진가에게도 매력적인 곳이기도 하답니다. 갯벌이 펼쳐진 그야말로 생태관광의 보고라고도 부를 수 있는 지역이며 많은 사람들이 강진만을 찾아 진짜 강진만의 풍경을 사진으로 담고 있답니다.
▲     © 호남 편집국
▲     © 호남 편집국
▲     © 호남 편집국

아름다운 대자연과 사람 사는 모습이 한데 어우러진 강진의 풍경,

1천여 마리 여러 종류의 철새들이 무리를 이루어 펼쳐지는 바다를 담은 풍경사진과 철새가 날아들어 장관을 이루는 모습들을 마음에 한번 담고 사진에 담는 피사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요.

강진의 대자연 아름다움을 느끼며 강잔만의 철새들과 마음을 나눠보세요!





기사입력: 2016/01/31 [16:3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