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3D 기술로 구현되는 정통 판타지
게임 "GAYAX"
 
김은식

온라인 RPG 게임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의 상업적인 성공을 계기로 촉발된 게임 시장은 화려한 3D 그래픽과 게임 난위도에 따라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수용하면서 세분화되고 팽창하고 있다.
또한 2D 게임의 점진적인 퇴조와 Broadband 시대에 적합한 3D 게임의 대량 출시는 격화되는 게임 시장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외를 대표하는 온라인 RPG 게임들은 수 년 동안 차별성 없는 그래픽과 레벨 업, 고급 아이템에 의존하는 단조로운 패턴에 머물고 있었다.
그러나 이러한 국내 사정과 시장의 변화에 과감히 도전하는 가약스는 그 규모의 방대함과 최고수준의 엔진 탑제, 박진감 넘치는 전쟁 시스템과 성장을 명확히 느낄 수 있는 캐릭터 등으로 게임시장을 장악할 것을 예고한다.

웅장한 지형 및 건축물을 배경으로 스펙타클한 전쟁과 모험동반자들의 전술이 돋보인 실감나는 파티플레이 구현(정통 D&D 방식)하고 있다.
또 독창적인 창작 시나리오에 기반한 끊임없는 퀘스트(2500여개의 모험퀘스트와 별도의 퀘스트엔진개발)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3개국 총 12개 기본존, 던전과 에픽, 길드 프론티어 등 30여개 존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판타지 월드 구성된다.

PK(듀얼전투, 콜로세움 경기장)와 성의 지형적 위치로 전략을 세워야 하는 삼국지를 능가하는 길드전쟁을 위한 국경지역과 1인칭과 3인칭의 장점을 절충한 Shoulder View를 통한 박진감과 몰입감이 높은 화면 전개를 보여준다.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솔로잉을 중심으로 해외게임 유저들에게 익숙한 한국형 파티 플레이 밸런싱 완성(자동파티기능 특허 획득)하고, 250여 가지 기술을 자유자제로 쓰며 성향에 따라 행동패턴이 달라지는 유저들의 플레이를 능가하는 인공지능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장엄한 Graphic과 음향 효과(EA등 해외게임 전문 3D그래픽업체인 "핫소스"와 국내영화 사운드 최고업체인 "라이브톤"과 업무제휴)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만끽할 수 있다.
화려한 이펙트와 방대한 애니메이션(각 직업별로 9가지 이상의 기술 애니메이션과 30여가지 쇼셜동작)으로 플레이의 재미를 제공한다.


남녀 각각 11개 종족모델링(국내 최대 수량), 8개 직업으로 모든 종족이 어떤 직업이든 선택가능 한 다양한 캐릭터의 성장을 경험할 수 있고, 레벨과 스킬의 향상에 따라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동작이 끝없이 향상되는 스케일은 이 게임의 장점으로 다양한 아이템 및 아바타 기능성 그래픽의 변화로 게임의 재미와 몰입도를 향상시킨다. 125호
기사입력: 2003/09/14 [00:0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