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오리엔탈 판타지의 세계로 "푹~"
게임 "시아"- 정교한 애니 기술 역동적 액션 재미
 
김은식

무협을 소재로 한 대부분의 영화나 게임들이 컨텐츠 내부에 무협 코드를 집어넣기 위해 무협의 세계관을 그대로 차용하면서 다만 화려한 영상을 선사하기 위한 도구로 판타스틱한 무기나 무공의 묘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무공이란 요소는 서양 판타지의 중심 소재인 마법과 일맥상통하는 화두로 판타지를 제공하는 핵심으로 작용한다. 퓨전 오리엔탈 판타지를 지향하는 시아의 세계는 무협의 기본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어 무협 매니아들에게 친숙함을 제공하며 SF 스타일의 소재가 혼용되어 색다른 느낌을 갖게한다. 퓨전 오리엔탈 판타지의 진수, 시아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역동적인 SF 무협 액션의 세계
초당 60프레임을 사용한 정교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비주얼 이펙트는 영화 "동방불패"에서나 보았던 부드러운 면사에 달린 바늘 공격처럼 부드럽다가도 명확한 타격감을 전달해 줄 것이다. 게다가 캐릭터의 움직임과 바람의 세기에 따라 나풀거리고 늘어났다 줄었다 하는 옷은 마치 환각에 빠진 듯 환상적으로 보이기도 한다. 부드러운, 그러나 타격감이 강렬한 애니메이션과 SF 감각의 비주얼 이펙트들은 유저들에게 가히 오리엔탈 판타지의 궁극이 무엇인지를 체험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콘솔용 게임 환경 지원
국내 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2 및 XBOX를 지원하기 위해 초기 기획부터 철저하게 계획된 시아는 유저가 게임에 몰입하기에 가장 적합한 콘솔 환경의 특성과 다른 유저와의 커뮤니티를 통해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온라인 게임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차별화 된 재미를느끼게 해 줄 것이다.

한 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아름다운 그래픽
서서히 노을빛으로 물드는 하늘, 발밑에서 일렁이는 구름 그림자, 바위를 쪼갤 듯이 강하게 쏟아지는 폭포수와 계곡, 열 두 폭 수묵화 같은 천혜 절경에서 하늘로 치솟은 울창한 삼림, 키 높이까지 웃자란 강변 갈대밭, 검붉은 피를 토해낼 것 같은 붉은 황토 등 고흐의 작품 해바라기나 힙합 그래피티 아트처럼 강렬한 빛과 색채의 향연, 그 화려함과 섬세함의 이중 화음은 유저의 입에서 절로 탄성이 터져 나오게 만들 것이다.

진일보한 몬스터 인공지능
멍청한 몬스터들의 시대는 갔다!
몬스터들의 두뇌 혁명!
최신 AI 기술인 AE(인공감정)에 기반한 AI 시스템 채택!

실제와 같은 게임 환경을 구현하는데 있어 감정이 살아있는 몬스터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그 몬스터가 실제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상호작용 할 때에는 더욱 그러하다. 이처럼 감정이란 요소는 로봇같이 기계적인 행동과 살아있는 사람의 행동을 구분 짓는 필수적인 요소다. 시아의 NPC AI 시스템은 최신 AI 기술인 AE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지능적이면서 예측 불가능한 몬스터의 행동을 창조해 낸다. 예를 들어 유저의 공격을 피해 달아나던 몬스터가 동료 몬스터를 만나면 사기를 느끼고 전투력을 증가시켜 다시금 공격해 오기도 한다. 무협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은 커뮤니티 시스템
시아는 게임 세계 안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다양한 형태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무협의 근간이라 할 수 있는 사부사제 관계는 물론 친구로 시작된 사이가 결혼을 거쳐 하나의 가정으로 가꾸어 자녀를 입양할 수도 있는 등 여러 인연을 맺고 시아의 세계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무협 게임의 대표적인 커뮤니티로 대규모로 조직되는"문파"를 비롯해 유저들간의 일시적 협력체 "단" 등 흥미진진한 게임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으며, 특히 게임 내 e-메일 기능인 전서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의 지속성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또 하나의 현실 세계인 시아의 시공 속에서 사는 재미를 찾아보자.

차별화 된 이모션 시스템
시아는 게임 세계 안에서 자신을 표현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다양한 액션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을 통해 유저는 자신의 감정이나 상태를 다른 유저에게 표현할 수있어 실제 세계와 같은 풍부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줄 것입니다.

l스토리
수백년간 이어진 정파와 사파간의 전쟁에 종지부를 찍은 건 결국 여인에 대한 한 사내의 사랑 때문이었다. 화염곡에서 벌어진 정파의 지존 곤륜의 맹주 "도천평"과 마교 교주 "마혈천황"의 혈투에서 마교의 사대호법 중 한 명인 "락사"는 "도천평"의 딸 "선계"에게 넋을 빼앗기고 지금까지 자신을 길러 준 교주 "마혈천황"의 목을 베어 바치곤 곤륜파에 귀의하게 된다.
그 후 마교의 재건을 두려워 한 정파의 4대 문파, 무당, 아미, 곤륜, 화산의 네 장문은"마혈천황"의 육신을 네 조각 내어사막과 설산, 초원 등 중원의 네 모서리 땅 끝 깊숙한 곳에 숨겨두기로 한다. 그렇게 중원의 핏물이 서서히 씻겨갈 즈음 남겨진 씨앗은 언제고 또 다른 화근을 낳는 법, 마교 토벌대의 추격을 피해 가까스로 살아남았던 "마혈천황"의 아들 "사도"는 정파의 4대 장문들이 보관하고 있던 아비의 육신을 하나 둘씩 모으기 시
기사입력: 2003/09/14 [00:0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