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그의 선-악 대결 그려
바이탈 싸인- 국내 최초 스타일리쉬 액션 온라인 FPS게임
 
김은식

이펙트 효과, 다양한 전술 구사해 짜릿한 쾌감

△장 르
FPS (1인칭 슈팅)장르의 온라인화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을 기본으로 패키지 CD를 따로 구입해 개인이 운용하는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번거로움이 없다.
따라서 캐주얼 유저들은 복잡한 설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손쉬운 접속이 가능하다.
진화형 캐릭터 시스템으로 기존 MMORPG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부가적인 재미까지 맛볼 수 있다.
캐릭터 진화, 자신의 모습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 클랜 및 친구 시스템 같은 편리한 커뮤니티는 패키지 FPS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온라인만의 차별화 된 재미와 커뮤니티를 선사할 것이다.


△바이탈 싸인’의 의미
- 인간이 살아있는 4가지 징조, 징후로서 혈압, 맥박, 호흡, 체온을 뜻하며, 인간의 생체지수를 표현하는 그래프 이다.
-영어로 풀이하면 Vital Sign 의VS로 대결, 대전을 뜻한다.

△ 세계관
오시이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처럼, 미래의 천재 해커의 불법적인 해킹 및 사이보그의 조종에 의해 혼란에 빠지게 되는 도시, 이를 저지하려는 또 다른 사이보그와의 숙명적인 대결을 그리고 있으며, 이를 통한 인간 정체성의 파악과 각자의 목적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철학적인 의미를 보여주고 있다.
시나리오는 Team vs Team을 의식한 등장인물과 Humanism에 입각한 갈등구조 및 흑과 백이 구분되는 양분 구조로 시작해 점철식 등장인물로 점차 강해지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폭력성 보다는 멜러물에 가까운 진행 구조 형식도 기존의 FPS게임과는 차별화 된 요소다.

△스타일리쉬 액션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매트릭스"처럼 현란한 액션과 연출처럼 "바이탈 싸인"도 박진감 있는 플레이와 화려한 액션으로 게이머들이 한판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정도의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범프맵, 파티클을 활용한 화려한 이펙트 효과와 게임 스피드의 강약을 조절해 사용자가 상대적으로 속도를 보다 빠르게 느낄 수 있어 현존하는 게임 중 가장 화려한 액션을 보여줄 것이다.

△외국 패키지 FPS 게임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그래픽
하이 폴리곤으로 캐릭터를 구현해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멋지고 섹시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비디오 게임인 "데빌 메이 크라이"의 단테 같은 멋진 캐릭터가 등장한다.
물론 캐릭터 외형에서 풍겨지는 스타일리쉬한 면도 있지만, 캐릭터 스토리를 참고하면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개성있는 시나리오가 있는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
기존의 MMORPG처럼 FPS게임도 개성있는 캐릭터가 존재 하게 된다.
기존의 카키색 군복의 천편 일률성에서 벗어나 일정 시간이 흐르면 캐릭터가 업그레이드 되며 의상도 변한다.
각각의 캐릭터 마다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여성캐릭터와 남성캐릭터의 장점을 십분 발휘한 스토리 라인이 전개될 계획이다.

△무한 재미를 주는 캐릭터 진화형 시스템
계급이 상승할수록 레벨 업 전 모습과 후의 모습이 달라진다. 점점 더 스타일리쉬해지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30호
기사입력: 2003/09/14 [00:0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