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진화 장비 개발
경영 마인드로 시대에 부흥하는 신제품 개발
 
윤학수 기자

▲화재 진화 장비를 개발해 화제     © 편집부

 
경북 김천시 대광동 소재하고 있는 (주)한일인더스트리(대표 진광환 46)는 1962년도 회사를 설립하여 지역경제발전과 사회발전에 기여하고자 급변하는 시대에 부흥하는 경영 마인드로, 신제품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한 결과 화재 진화 장비를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회사 설립시 영농가를 위한 농기구 제품을 생산하여오다 청소 장비, 건축 바닥 내장제 등으로 제품생산을 다원화하여 기업성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 신제품 연구개발에 꾸준히 노력한 결과 회사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경남 소방본부의 의뢰를 받아, 산악지형에서 화재를 진화 할 수 있는 산불진화장비인 Mini Fire Tank 를 개발 하여 호응도가 높은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에 개발된 장비는 궤도바퀴 장착으로 경사지, 험로, 좁은길에서 기동성이 뛰어나며, 미분무 시스템의 장착으로 물을 절약하면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화재를 진화할수 있는 장비로 알려졌다.
 
지금까진 산불발생시 인력과 헬기에 의존하던 기존 산불진화방법에서 새로 개발된 산악형 기계장비를 추가 투입함으로서 산불진화 방법이 효과적으로 진일보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또한 이 장비는 산불진화 외에 소방차가 접근하기 힘든 좁은 골목길에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을 것이라고 소방관계자들은 말하고 있다. 
기사입력: 2005/03/28 [16:3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