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원사업방치 진정여론 묵살 경주시 병풍행정
경북도, 감사문제있다 부방위에서 표본으로 철저한 조사 이루어져야 한다며 신문고에 보내온 내용
 
문명희 기자
▲아름다운 우리 고유의 유산인 불국사가 망가지고 있다     © 편집부

신문고에 올린 내용을 보면 시행자 선정 과정에 특정인의 힘에 의해 공무원 개입설과 사업시행자와 경주시가 시민의 숙원 사업은 뒷전이고 시행사 비호에 급급한 경주시의 고질 병폐행정을 여러차례 진정 보도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시정되지 않고 묵살되고 있다며 또다시 신문고에 보내왔다.
 
시민의 진정여론은 외면한 시행사에 끌려 다니는 답답한 행정을 펴고있는 경주시는 해결해 보려는 노력도 하지 않고 방치한체, 특정인의 눈치만 보고있는 행정을펴 피해는 시민들만 보고있다는 주장이다.
 
이같이 시민의 진정과 언론에 보도되자 2005년 3월 9일 경주시청 건설국장실에서 관계공무원, 사업시행자, 시공회사 대표 등이 참석하여 사업시행자의 실상을 낱낱이 밝혔음에도 시는 아직까지도 사업시행자의 허황된 말만 믿고 있으니 경주시는 봉인가? 엉터리인가?
 
경주시가 얼마나 엉터리 같고 사업시행자와 결탁 의혹이 의심하지 않을 수 없으며, 사업시행자가 금융대출을 위하여 경주시소유 도로 용지, 국유지인 구거용지등 7200여 제곱미터을 포함하여 감정평가 한 후 금융기관에 대출서류로 제출하여, 대출기관에서 직접 경주시를 방문하였다고 한다. 또한 문의 및 확인하여도 사유지 및 국유지를 포함 사업을 시행하여 문제 없다고 확인해주는 곳이 경주시청의 책임업무가 아니던가.
 
사업시행자가 돈 한푼없이 사업권을 경주시로 부터 획득후 이를 미끼로 상가를 미리 불법분양 및 타인들을 속여 차입하여 사업부지를 매입, 금융기관에 담보제공 62억원을 대출하여 토지보상금 30여억원과 시공사에 공사대금 8억 3천만원을 지불하고 나머지는 사업시행자가 제멋대로 사용하여 외제승용차를 구입하고, 유흥비 및 관계기관 접대비로 사용될었을 가능성이 높다.
 
위와 같이 엉터리 같은 사업시행자에 사기극 및 농간에 놀아나는 경주시청은 봉인가 엉터리인가 아니면 결탁되어 있는 것인지 정부의 사정기관에서 철정한 경주시의 감사가 요구되어져야만 이 나라의 불법공무가 뿌리 뽑힐 것이다. 

기사입력: 2005/03/29 [13:1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