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코오롱 학당단지 입주 하나, 못하나
청양군, (주)코오롱과 3년째 계약이행 지연 울상
 
유명조 기자

청양군이 (주)코오롱과 입주계약 시한이 3개월 앞으로 다가왔지만, 입주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2001년 78억 원의 대규모 예산을 투입, 조성한 학당농공단지가 조성 5년째를 맞고 있으나 (주)코오롱측이 수차례 걸친 계약이행촉구에도 불구하고 3년째 입주체결을 미루고 있어 자칫 잘못하면 입주계약이 무효 될 가능성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군은 2002년 7월 (주)코오롱과 입주체결 했고, 12월 7500여 평에 대한 분양을 완료 했으며, 60억 원 소유권 이전을 했다.
 
그런데 (주)코오롱은 2년 8개월이 자난 현재 회사경영 악화와 당초 투자 계획한 편광필름제조사업의 사업성 취약 이유로 입주를 미루고 있는 상태다.
 
이러다보니 군에서는 발에 불이 붙은 것이다. 군이 이렇게 발 벗고 나서는 이유는 일반 농공단지는 입주기업의 계약위반 귀책사유가 발생 시 즉시 자치단체에 귀속토록 하고 있으나나, (주)코오롱과는 분양대금 납부 불이행 시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미 분양한 (주)코오롱이 계약을 위반 하더라도 귀속은 물론 뚜렷한 제재조치가 불가능한 상태인 것이다.
 
주민들은 이런 소식이 전해지면서 ‘어떻게 하든 입주를 해야 하다며, 이미 완공된 농공단지를 그대로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또, 군이 나서 계약위반을 할 경우 대책마련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 관계자는 ‘이미 대책을 마련하고, (주)코오롱 관계자를 만나 입주를 종용할 예정이다’라며, ‘계속 입주를 미루거나 포기 시 즉시 환수하는 방안 등 적극적인 대안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청양군과 (주)코오롱의 이번 계약과 관련해 원만한 해결을 위해 빠른 시일 내 관계자들과 협의가 이뤄져야 하며, 농공단지를 더 이상 비워두어서는 안된다고 본다. 

 
   

기사입력: 2005/03/31 [22:5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코오롱] 코오롱야외음악당 5월말까지 출입 통제돼 심광식기자 2006/04/18/
[코오롱] 고용보장 뒤집고 정리해고 웬말(?) 윤학수 기자 2005/04/23/
[코오롱] 청양, 코오롱 학당단지 입주 하나, 못하나 유명조 기자 2005/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