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디지털 컨텐츠 보강
디지털배움터 새로운 모습으로 추가보강
 
윤학수 대표기자
▲     © 윤학수 대표기자
 
김천시립도서관(관장 이재영)은 디지털컨텐츠를 추가보강하고 홈페이지『디지털배움터』LCMS의 기능과 디자인을 개편하여 시민이 더욱 쉽게 전자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축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디지털컨텐츠는 경찰,소방직 공무원 수험관련 과목인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수사, 경찰학개론, 소방학개론 등과 한자능력검정시험대비(1~8급)전 과정이다.

이는 김천의 공무원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효과적인 시험대비와 중국의 경제성장으로 인하여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한자교육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분야를 공부하는 청년 및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홈페이지에서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던 각종 디지털컨텐츠를 ▶컴퓨터강좌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무원강좌 ▶한문학습 ▶초등교과과정 ▶중학교과과정 ▶고등교과과정 ▶건강관련컨텐츠 ▶공인중개사강좌 ▶독서지도 등으로 주제별로 묶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초기메뉴를 바꾸었고, <나의강좌>코너에서는 자신이 현재 수강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강의를 모아두고 다음 접속 시 쉽게 그 다음 강좌를 들을 수 있게 하였으며 <수강내역>코너에서는 그동안 자신이 수강하였던 강좌 내역을 볼 수 있도록 편리한 메뉴도 추가하였다.

시립도서관 디지털배움터 및 전자책 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에 접속하여 회원증 발급 시 작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05/11/10 [21:30]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