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에듀케어봉사단 운영
유치원-대학 연계 에듀케어 자원봉사단 운영
 
우충원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유치원 에듀케어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유아교육과 대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유치원-대학 연계 에듀케어 자원봉사단 운영을 지난 달  24일부터 시작했다고 5일 발표했다.
 
올해 자원봉사단에 지정된 학교는 숭의여대로 지난 6월 16일 유치원-대학 연계 에듀케어 자원봉사단협력기관 지정 협약식 및 운영협의회를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실시했다. 시범 운영 결과 평가에 따라 2007년도에는 협력기관 및 대상유치원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참여하게 된 숭의여대는 유아교육과 학생 중 자원봉사 희망자 약 135명이 총 40시간( 1일 8시간 주 5일)씩 본 사업을 희망한 공립유치원에서 봉사에 참여하게 되며, 유치원 에듀케어 도우미들은 유치원과의 협의 하에 자유선택 활동 보조, 휴식 및 낮잠 지도, 책 읽어주기, 교실 및 교구 정리, 특별행사(현장학습 등) 시 보조, 식습관 지도 등 교육활동 보조로 봉사에 참여한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사의 과중한 업무 부담이 해소되고, 자원봉사 학생들은 예비교사로서의 자질을 향상하며, 학부모에게 자녀의 교육과 보육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도록 하여 사회적 문제인 저출산 경향이 완화되도록 유도 하는 등 에듀케어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06/08/05 [12:15]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