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닷컴 ‘통’ 개성적 블로그로 개편
 
박광선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가 운영하는 네이트닷컴의 정보유통 블로그 ‘통(tong.nate.com)’은 자신의 통 초기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설치형 블로그를 쓰듯이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통 메인을 새롭게 구성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에 따라 동영상 UCC에 관심이 있으면 다양한 동영상으로 메인을 장식할 수 있고,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영화 전문 웹진처럼,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패션 웹매거진처럼 구성이 가능해졌다.
 
이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참여가 점차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지난 4월 선보인 퍼스널포털 ‘마이네이트’와 향후 준비중인 싸이월드의 차세대 버전 ‘C2’의 서비스기획 방향과도 일치한다.
 
 개편과 함께 사용자들의 개성을 겨루는 컨테스트도 개최한다. 새로운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통을 자유롭게 꾸미는 회원을 선발, 해외여행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며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개성적으로 꾸밀수록 당첨의 기회는 높아진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개성과 센스를 발휘해 ‘통’ 메인을 꾸민 후 이벤트 페이지의 <나도 뽐내기> 게시판에 메인 캡쳐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친구통 칭찬하기>게시판을 통해 멋진 구성의 ‘통’ 메인화면을 가지고 있는 다른 회원을 추천할 수도 있다.
 
 다른 회원들의 조회수, 스크랩수, 댓글로 최고의 ‘통’ 메인 최종후보 4인에 선정되면 12월 14일부터 진행되는 투표를 통해 해외 여행의 기회를 얻게 된다. 최고의 ‘통’ 1등 한 명에게는 120만원 상당의 유럽여행권을, 2등 3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일본여행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투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씨즐 영화예매권(2매)을 총 50명에게 선사하는 등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참여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2명씩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네이트닷컴 통사업부의 박득희 부장은 “향후 다중 메인 지원이나 각종 업데이트 소식, 즐겨찾기, 외부RSS 불러오기 등을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개편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조은뉴스 기사제휴사=프라임 경제]
기사입력: 2006/11/22 [10:4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