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홀리 축제 북인도 전역에서 행해져
 
배금직기자
 
▲     © 영남조은뉴스
인도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홀리 축제(색의 축제)가 3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북인도 전역에서 행해진다.

홀리 축제 이외에도, 디왈리 축제와 두세라 축제는 인도 전역에서 기념되는 것으로 이 축제의 기간 동안은 인도의 전역이 떠들썩하다.

홀리는 종교와 연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세속적인 축제이기도 하다. 축제 기간 동안, 인도인 들은 제각기 색깔 있는 분가루로 분장하고 행사의 흥겨움을 더해주는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춘다. 아난드퓨어 사히브의 시크교인은 홀리 다음날에 특별한 축제인 홀라 모할라를 즐긴다. 고대의 호전적인 예술과 모의전쟁 행사는 독특한 시크교 축제의 일부이다. 이 축제는 팔군(Phalgun)의 달(2월에서 3월), 보름달이 뜨는 날에 거행되는 축제이다.

홀리는 가장 오래된 축제이면서 선사시대 이후로 여러 가지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왔다. 아리안들이나 비아리안이 종족들 역시 이 축제를 기념해 왔으며 실제로 이 축제는 수확과 새해를 상징하며 지나간 것에 대한 작별과 새로운 모든 것들에 대한 기원을 담고 있다.

마두라와 브라즈 부미-스리 크리시나의 땅-의 작은 도시에서 열리는 홀리 축제는 특히 볼만하다.

랑 구랄 축제는 일주일 이상 화려한 행진과 음악과 노래가 함께 하는 행사인데, 특히 유명한 것은 바르사나와 난드가온의 라트마르 홀리이다.

사진설명 : 홀리 축제 (Holi, Festival of Color)

 뉴스 출처 : 인도관광청


기사입력: 2007/02/10 [01: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인도홀리축제] 인도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홀리 축제 북인도 전역에서 행해져 배금직기자 2007/02/10/
포토 포토 포토
가을 앉은 황금들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