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만, 올해 첫 K-1 경기서 KO 패배
2회 50여 초 만에 KO
 
편집부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27)이 올해 첫 K-1 대회에서 생애 처음으로 KO로 패배했다.

최홍만은 4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열린 K-1 월드그랑프리 2007 대회에 출전해 복서 출신인 미국의 마이티 모(34)에게 강력한 오른손 훅을 허용하며 2회 50여 초 만에 KO로 무릎을 꿇었다.

지난 해 9월 일본에서 열린 K-1 월드그랑프리 개막전에서 제롬 르 밴너(프랑스)에게 0-3으로 판정패한 뒤 약 6개월 만에 맛본 패배였다.

최홍만은 이로써 지난 해 12월 K-1 다이너마이트에서 바비 오로건(나이지리아)전 1회 TKO승에 이어 연승 행진을 이어가지 못한 채 K-1 데뷔 이후 세 번째 패배(10승)를 기록했다.

218cm의 최홍만은 입식 타격 룰로 치른 이번 대회에서 키가 31cm나 더 작은 모와 대결에 강한 자신감을 나타낸 듯 노래를 부르며 링 위에 올랐지만 경기는 예상 밖으로 끝이 났다.

복싱이 주특기로 강력한 펀치가 장점인 모에게 이렇다할 공격을 펼치지 못한 채 불의의 일격으로 어이 없는 패배를 당했다.

1회부터 조심스럽게 탐색전을 벌이며 왼손 잽과 니킥을 날리는 최홍만에 맞서 모는 온 힘을 실어 오른손 훅과 스트레이트를 수차례 뻗으며 한방의 기회를 노렸다.

상대의 강펀치에 당황한 듯한 모습을 보인 최홍만은 2회 초 다시 왼손 잽으로 기선을 잡으려 했으나 모가 날린 기습적인 오른 손 훅에 왼쪽 얼굴을 강타 당했다. 최홍만은 그 자리에서 오른쪽으로 뒤틀리며 쓰러졌고 심판을 경기를 바로 중단시켰다.

최홍만은 링 바닥 위에 누운 자세에서 괜찮다는 몸짓을 보였지만 심판은 그의 KO 패배 판정을 뒤집지 않았다.
기사입력: 2007/03/05 [00:5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