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항, 목포 분리지정 시급 여론
영암주권찾기위원회, 대통령직인수위`해양수산부 등에 건의
 
박제성 기자
                     17일 대통령직인수위, 전라남도, 해양수산부에 접수  

영암군의 주권을 찾기 위한 영암군 82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영암항 분리 주권 찾기 추진위원회’(영주위)가 지난 10일 결성된 가운데 ‘영암항’을 분리 지정해 달라는 건의서를 1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접수했다.
▲   대불항  © 호남 편집국
또한 영주위는 전라남도를 경유해 해양수산부장관에게 건의서를 제출했다.

영암항 분리 주권 찾기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신락현 영암군의회 의장과 임명옥 민주평통자문회의 영암군협의회장은 지방화시대 관할구역 내 기존 항만시설에 자기 자치단체 이름을 명명해 사용하려는 것은 지방자치제 본질에 부합하는 순수하고 정당한 고유권한이자 지방자치 발전을 지원하고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해야 하는 중앙정부의 중대한 책무라고 지적하며 빠른 시일 내 ‘영암항’이 목포항에서 분리 지정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영암항 분리 주권 찾기 추진위원회에서는 지난 98년부터 당진항 명칭문제 변경 시 정치논리 등을 이유로 장기간 지연시킴으로써 행정과 국력낭비 가중은 물론 양 자치단체 간 반목과 갈등이 심화되고 정부정책에 불신만 가중되었던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새 정부에서 영암부두를 목포항에서 분리하여 지역간 갈등을 해소하고 불필요한 소모전을 없애 균형 있는 자치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대불부두를 비롯한 영암지역의 6개 부두를 ‘영암항’으로 조기에 명명되기를 관계 부처에 청원하고 나서게 됐다.









기사입력: 2008/01/24 [10:35]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