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북 문화관광해설사F1대회, 여수박람회 성공개최 지원 힘모아
 
이길호 기자
전남·북도 문화관광해설사들이 2011 F1코리아그랑프리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데 뭉쳤다.

▲     © 호남 편집국

전라남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회장 허상무)에 따르면 전라남도문화관광해설사와 전라북도문화관광해설사(대표 ○○○) 150여명은 지난 1일 진도운림산방에서 모여 국내 최대 국제행사인 2011F1코리아그랑프리와 2012여수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라남도문화관광해설사들이 양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서는 전국적인 홍보와 붐 조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각 지역 관광의 최일선에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문화관광해설사들의 지원을 요청한 결과로 이뤄지게 되었다.

결의대회에 참여한 전남북 해설사들은 F1과 여수박람회가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이니만큼 각 지역 문화관광해설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홍보해야 한다며F1대회와 여수박람회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양 대회의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허상무 전라남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회장은 2011F1코리아그랑프리와 2012여수박람회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등의 문화관광해설사들과도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녕하십니까? 호남조은뉴스 발행인 이길호 입니다!
저희 호남조은뉴스는 지역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올바른 지방자치 정립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것이며
특히 지방화시대에 발맞추어 지역주민의 대변자로서 주민편의에 반하는 사항이나 주민의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사회의 목탁 기능을 수행하는 진정한 대안언론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사입력: 2011/07/02 [11:3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