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말레이시아 국왕 환담
 
송길조 기자
[조은뉴스=송길조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20일(수) 오전 청와대에서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 미잔 자이날 아비딘(Mizan Zainal Abidin) 말레이시아 국왕과 환담을 갖고 한-말레이시아 우호협력 증진에 관해 논의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명박 대통령과 미잔 국왕은 한·말레이시아 양국이 1960년 수교 이래 제반 분야에서 중요한 협력 파트너로 성장해 오고 있는 데 만족을 표명하고, 작년 12월 이 대통령의 말레이시아 국빈 방문 및 금년 4월 나집(Najib) 말레이시아 총리의 공식 방한에 이은 금번 미잔 국왕의 국빈 방한을 계기로 양국 관계가 더욱 심화·발전하게 될 것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명박 대통령은 말레이시아가 최근 글로벌 경제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우수한 국가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음을 평가하고, 말레이시아에 있는 우리 교민에 대한 보호와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우리 기업에 대한 관심 및 지원을 당부하였으며, 특히, 에너지, 원자력 및 인적 교류 등 분야 양국간 협력 강화 필요성을 언급했다.

▲     © 호남 편집국


미잔 국왕은 우리나라의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축하하고, 한국이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신재생 에너지 및 녹색 기술 분야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 인적 교류 등의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 확대를 희망했다.

▲     © 호남 편집국

[출처] 조은뉴스(http://www.egn.kr)




기사입력: 2011/07/21 [13:2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