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황주홍 후보 일부 후보들의 근거 없는 비방에 유감
 
김길남 기자
황주홍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장흥·강진·영암)는 지난달 31일 있었던 ‘클린·정책 선거’ 제안 기자회견을 두고 상대후보들이 비난성 보도자료를 낸 데 대해 ‘근거 없는 비방’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1일 ‘일부후보들의 근거 없는 비방, 유감입니다’ 제하의 글에서 황후보는 “일부 후보들은 ‘토론회’와 ‘공명선거 협약식’ 제안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입장은 내놓지 않은 채, 오히려 황주홍 예비후보에 대해서 거친 비판을 쏟아내 놓고 있는 실정이다”고 주장했다.

황후보는 정책토론회와 공명선거 협약식 제안에 대하여 “유인학 예비후보만 적극적인 환영의 의사를 표명했을 뿐 다른 후보들의 수용여부에 대한 반응은 나오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황주홍 후보는 (황후보가) 관권선거와 금권선거로 선관위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김영근 후보측 보도자료에 대해 “이는 전혀 사실무근의 전형적인 흑색선전이며 황당무계한 주장이다”고 설명했다.

또 김명전 후보가 보도자료를 통해 ‘상대후보들의 거짓선전과 비방에 대해 구체적인 증거를 밝힐 것과 증거를 대지 못할 경우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삼년 전에 출판된 옛날의 책을 가지고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출판기념회 초청장에는 교묘하게 사진을 이용하여 마치 새로운 저서의 출판기념회인양 사실을 왜곡한 것이 거짓선전의 본보기이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황주홍 후보는 상대후보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거짓선전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과 더불어 상대후보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일부 후보들의 근거 없는 비방, 유감입니다.

어제(1월 31일) 황주홍 예비후보는 진정성 있는 충정으로 ‘클린 선거’와 ‘정책중심의 토론선거’ 문화 활성화를 제안했다. 어제 기자회견에서 황주홍 후보는 현행선거법 개정의 필요성과 후보 간 정책토론회를 정식 제안했다. 여기에 대해 유인학 예비후보만 적극적인 환영의 의사를 표명했을 뿐 아직 다른 후보들의 수용여부에 대한 반응은 나오지 않고 있다.

더더구나 일부 후보들은 황주홍 예비후보의 ‘토론회’와 ‘공명선거 협약식’ 제안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입장은 내놓지 않은 채, 오히려 황주홍 예비후보에 대해서 거친 비판을 쏟아내 놓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김영근 예비후보측은 “(황주홍 후보가) 관권선거와 금권선거에 대한 선관위의 조사를 받고 있다”면서 자신(황주홍 후보)에 대한 선관위의 조사 내용부터 밝히는 것이 순서라는 등 황당무계한 주장을 펼치고 있다. 이는 전혀 사실무근의 전형적인 흑색선전이다. 김영근 후보가 무언가 잘 알고 계시는 것 같으니 김후보 자신이 그 내용을 밝혀 주시기 바란다. 그것이 아니라면 당연히 사과해야 할 것이다.

김명전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황주홍 예비후보가 스스로 (타 예비후보들의) 거짓선전과 상대후보 비방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밝힐 것”과 “이 증거를 대지 못할 경우 (황주홍 후보가)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역공하고 있다.
 
어제 기자회견장에서 황주홍 예비후보는 “모 후보의 출판기념회가 상식과 관행을 무시하는 것이라는 일부 지역민들의 제보가 잇따랐지만, 그 같은 주민들의 비판을 지금까지 전혀 문제제기 하지 않았다”고 밝힌바 있다.
 
어떤 후보가 삼년 전에 출판된 옛날의 책을 가지고 출판기념회를 열었는지, 출판기념회의 초청장에는 마치 새로운 저서의 출판기념회인양 『희망으로 걸어온 길』 이라는 사진을 넣음으로써 교묘하게 사실 왜곡을 하였는지, 과연 그 후보자가 출판 기념한다고 판매한 그 책이 총선출마 예정자의 출판기념 저작물인 것인지에 대해 스스로 가슴에 손을 얹고 반성해 보아야 할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거짓선전의 본보기가 아니고 또 무엇이겠는가?


다시 말씀드리지만 황주홍 예비후보는 ‘클린선거’ ‘정책중심으로 선거문화’의 이행을 거듭 촉구해 마지않는다. 지금까지도 그래 왔지만, 앞으로도 황주홍 후보는 상대후보들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과 거짓선전을 하지 않을 것이다. 여러 후보들께서도 이 대열에 함께 동참해 주실 것을 거듭 간곡히 요청 드린다.


2012년 2월 1일

민주통합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황주홍 선거사무실




기사입력: 2012/02/03 [12:2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