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감기조심!
 
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 류제문
비가 내린 후에 공기가 꽤 차가워졌습니다, 갑자기 찬바람이 불면서 성급한 사람들의 긴팔 가을 옷이 눈에 많이 뜁니다. 한 주 사이에 기온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감기 등 환절기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환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기 때문에 몸의 체온변화가 빠른 때입니다. 이 때 쉽게 걸리는 것이 감기와 알레르기성 비염, 아토피 등입니다.

보통 감기에 걸리는 것은 피로가 그 원인입니다. 사람이 피곤하면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지요. 이 때 충분히 쉬어주거나 힘이 나는 음식을 먹어서 면역력과 체력을 보충해주면 괜찮지만, 그렇지 못하게 되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더위를 이겨내던 신체가 이제는 추위에 대비해야 하는 신체로 변하기 위하여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 가을이 되면 식욕이 돌아 무언가를 먹고 싶어지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또한 음식물 섭취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손 씻기입니다. 감기의 70%는 손을 씻는 것으로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따뜻한 물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 귤껍질을 말려 만든 차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이지만, 우리가 조금만 주의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맛있게 먹고 적절한 운동으로 체력을 보충하며, 손을 깨끗이 씻는 등 미리 대비하는 자세를 가짐으로써 환절기를 슬기롭게 이겨냅시다.

기사입력: 2012/09/15 [10:1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