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own 눈높이를 맞춰요!
부모-자녀 성장 프로그램
 
이길호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양진용)은 Wee센터에서 1월 14일(월)부터 1월 16일(수)까지 3일 동안 겨울방학 중 프로그램 「부모-자녀 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자신 안에 숨겨진 행복한 참모습 찾기  ©호남 편집국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13가족 총 26명이 참여했다.

첫째 날 도형심리 및 MBTI를 통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올바른 대화방법 훈련’을 시작으로 둘째 날은 동작치료를 통해 ‘부모-자녀 친밀감 형성하기’를 진행하였다.

▲   부모-자녀간의 관계 개선 및 친밀감 형성  © 호남 편집국

프로그램 마지막 날은 푸드아트테라피로 ‘함께하는 활동을 통한 창의력 증진 및 세대 공감, 가족애의 발견’으로 마무리 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자녀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무안초 4학년 김○○ 학생은 “3일 동안 여러 가지 대화법 훈련을 통해 부모와 마음으로 대화하는 방법 등을 터득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또 참석하고 싶다.”라고 하며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보였다.

또한 이○○ 학부모님은 “행복하고 좋은 경험이었으며 앞으로도 아이들과 같이 활동하는 시간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앞으로 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자녀와 부모의 의사소통으로 자녀와의 친밀감 형성에 필요한 열린 마음 자녀대화 프로그램을 다양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3/01/17 [09:44]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