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교감 및 1,2학년 진로진학지도 담당자 연찬회 개최
고 1,2학년 진로진학지도를 담당하는 교감 및 교사 400여명 참석
 
박재원 기자
단계별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담당자 연찬회를 그룹별로 실시

학교와 학생의 처지에 맞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위한 정보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에서는 4월 19일(금) 오후 1시부터 전남교육연수원에서「2013학년도 고등학교 교감 및 1, 2학년 진로진학지도 담당자 연찬회」를 개최한다.

연찬회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2015학년도, 2016학년도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전망과 대비 지도방안」 및 「대입 입학사정관제 대비 1, 2학년 지도방안」에 대한 외부 강사의 강의와 지난해 도교육청에서 개최한 학력제고실천연구대회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학교와 학생의 처지에 맞는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프로그램을 공유하게 된다.

이번 연찬회를 통해 고등학교 교감 및 1, 2학년 진로진학지도교사들에게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의 진로진학 탐색과 개척을 위한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어 한층 전문화된 학교 중심 진로진학지도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한편 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EBS-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학교를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6월 13일(목)부터 15일(토)까지 목포, 순천, 나주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2014 대입정보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처럼 도교육청에서는 지역 실정에 맞는 진로진학지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대입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육력을 제고하여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기사입력: 2013/04/19 [09:2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