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청소년 수련원 등 해양체험장 안전관리 강화
청소년 해양체험장 물놀이 안전확보 총력
 
이길호 기자
김수현 서해해경청장은 23일 해남 관내 청소년 수련원 등 해양체험장 및 해수욕장 방문을 시작으로 서남해안 치안안전관리 점검에 나섰다.

▲     © 호남 편집국


서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수현)은 지난 7. 18일 태안 안면도 사설캠프에 참여한 고등학생 5명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청소년들의 여름철 임해훈련, 수련회, 캠프활동에 대한 현장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     © 호남 편집국


서해해경청은 해양캠프 운영실태와 안전관리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 등 해양캠프 활동 안전관리에 나서는 한편, 물놀이 안전을 확보하고 해양사고 30%줄이기 정책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청소년 단체 해양체험 활동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하여 경찰서, 파·출장소별 지역실정에 맞는 안전관리를 추진하며, 교육청 및 지자체와 사전 정보공유로 해양체험 활동시 위해요소 사전 차단에 총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     © 호남 편집국

더불어 관내 청소년 해양캠프에 대해 지자체 등 유관기관 합동 특별점검, 청소년 단체 해양체험 활동 지원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매주 상황점검회의를 통해 추진실적을 점검해 나갈 예정이다.

서해지방청 관계자에 따르면 해양캠프 물놀이시 반드시 구명조끼 착용을 생활화함과 동시에 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해양캠프 활동에 대한 사전 정보교환으로 필요시 해양경찰의 안전관리 도움을 받아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해양경찰 긴급전화 국번 없이 ‘122’에 신고토록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3/07/24 [09:0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