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공공도서관 해양과학무한상상실」개소
목포해양과학무한상상실 구축을 통한 상상과 창조의 문화공간 조성
 
정성원 기자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이한근)은 국민의 상상력을 제고하고, 아이디어를 직접구현하여 창조경제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무한상상실’ 개소식을 오는 13일(금) 오후 3시에 갖는다.

개소식에는 전라남도교육청 이중흔 부교육감, 미래창조과학부 관계관,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권욱 위원장,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 등 관계관들과 무한상상실에 관심 있는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다.

전라남도교육청 이중흔 부교육감은 “해양과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전라남도에 해양과학무한상상실의 개소가 큰 의미가 있으며, 해양과학무한상상실이 미래의 희망이자 자원의 보고인 바다에 대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미래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를 밝히고 있다.

무한상상실은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전국 총 6개 기관을 선정 하였으며, 국립과천과학관(경기도, 8.1.)을 시작으로 한국발명진흥회(서울, 8.23.), 국립중앙과학관(대전, 8.28.), 광진도서관(서울, 8.31.), 신창동주민센터(광주, 9.12.)가 이미 개소하였고, 이번에 목포공공도서관(목포, 9.13.)이 개소하게 됨으로써, 총 6개 기관이 모두 학생 및 주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목포공공도서관에 구축된 ‘무한상상실’은 국정과제 중 하나인 ‘과학기술 혁신 역량강화’를 위해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창출하여 R&D 및 창업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활용 될 수 있도록 국민 누구나 상상력을 발휘하고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의력 제고의 공간이다.



기사입력: 2013/09/12 [10:4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