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출동로 확보 성숙한 시민의식으로부터 시작된다
 
광양소방서 광영119안전센터 소방교 강대연
광양소방서(서장 나윤환)에서는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소방출동로를 확보해 줄 것을 캠페인이나 언론매체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화재, 구조, 구급 등 출동이 있어 현장을 향하다 보면 갓길로 비켜주지 않는 운전자를 간혹 보게 되는데, 구조를 기다리는 사람 입장에서는 1분 1초가 절실한 상황이다 보니 이런 일이 있을때는 소방관으로서 마음이 착잡하다.

신속이 출동을 해도 소방출동로가 확보되지 않는다면 그만큼의 시간이 지체되어 제대로 된 구조활동을 할 수가 없다.

긴급 소방차나 구급차가 싸이렌을 울리며 출동할때는 차량을 서행하여 무조건 갓길로 비켜주어 소방출동로가 확보될 수 있도록 운전자 여러분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길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좁은 골목길이나 아파트 단지내에도 불법 주,정차 하는 것을 삼가해 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도 해 봅니다.

오늘도 어디에선가 소방차, 구급차가 최대한 빨리 오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여러분들의 조그마한 관심이 죽어가는 한 생명을 구할 수 있으리라 확신하며 이제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줄때가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운전자 여러분의“소방통로는 무조건 확보해야 한다는 성숙한 시민 의식”이야 말로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좀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기사입력: 2014/02/05 [11:3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