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장평초, 우주축제로 가을 밤 별을 품다!
천문관측, 우주복 체험, 항공 실험, 로켓 발사… ‘찾아가는 우주과학축제’ 개최
 
호남 편집국
장흥 장평초등학교(교장 강인원)는 9월 30일과 10월 1일 이틀 동안 4~6학년 6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우주과학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찾아가는우주과학축제』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국립고흥청소년우주센터가 주관하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장평초등학교는 우주센터의 심사를 통해 2014년 참가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주과학축제에서는 장평초등학교에 천문우주체험 부스와 항공우주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다양한 우주과학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체험활동은 천문관측, 천체투영관 투영교육, 우주복 체험, 항공 실험, 로켓 제작 및 발사 등의 흥미로운 과정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여한 6학년 임신영 학생은 “여러가지 체험활동이 모두 재미있었고 친구들과의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주과학축제의 모든 체험활동을 마친 장평초등학교 학생들은 『찾아가는 우주과학축제』 과정의 수료증을 받았다.

강인원 교장은 “『찾아가는 우주과학축제』에서의 경험을 통해 장평초등학교 학생들이 미래의 우주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적인 체험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4/10/03 [14:2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