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몽탄역, 마을문화 한마당 성료!
가정의 달 맞이 어르신을 위문공연 열려~
 
이석제 기자
광주본부 몽탄역 마을문화 한마당이 가정의 달을 맞아 9일(토) 몽탄역 광장 내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     ©호남 편집국


이번 행사는 몽탄복지센터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이 ’14년도 보건복지부 재가복지 평가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몽탄역과 공동 주최하고 몽탄면사무소의 후원을 통해 이루어졌다.

김철주 무안군수를 비롯한 주영순 국회의원, 이요진 무안군의회 의장, 김현구 목포역장 외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어르신 및 철도이용 고객들은 ‘일로품바보존회’와 ‘라인댄스’ 팀이 펼치는 다양한 공연들을 관람하는 동시에 몽탄상인연합회(회장 박만상)에서 준비한 음식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     ©호남 편집국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작년 문화한마당에 이어 올해도 뜻 깊은 행사를 마련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국민과 함께 하는 코레일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김현구 목포역장은 “몽탄 주민들과 우리 국민철도가 함께 어우려져 이처럼 멋진 마을문화를 펼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행사를 도와주신 몽탄면을 비롯한 지역주민 및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몽탄역을 비롯한 무안역, 일로역이 단지 철도를 이용하는 공간이 아닌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호남 편집국

또한, 몽탄역은 기능을 잃어가는 간이역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하기 위하여 2014년부터 문화디자인사업(문화관광부 주관)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완공을 통하여 주민들의 추억이 함께하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5/05/12 [11:16]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