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박근혜 대통령, 황교안 임명은 국민을 무시한 행위”
“황교안, 장관으로도 부족했는데 총리라니? 어불성설!”
 
한인협 = 박귀성 기자
[한인협 = 박귀성 기자] 문재인 “황교안, 장관으로도 부족했는데 총리라니? 어불성설!” 野, 황교안 향해 뭇매 준비.. 청문회 치열한 공방 예상

문재인 대표 “황교안카드, 대통령의 불통과 독선 다시 한 번 절감한다”

문재인 “황교안, 극심한 이념 조장과 공안정치로 국민 협박해왔다”

문재인 “이번 총리인사는 국민을 편가르는 명백한 선전포고”

문재인 “황교안은 야당에서 해임 건의안 두 번이나 받았던 사람”

문재인 “박근혜 대통령, 황교안 임명은 국민을 무시한 행위”




▲   새정치민주연합 제101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이날도 역시 주승용, 정청래 두 최고위원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22일 국회 대표회의실에서 제101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문재인 대표를 비롯 이종걸 원내총무, 유승희, 오영식 등 최고위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전날 국무총리 후보로 내정된 황교안 총리 후보 내정자에 대해 집중 성토하고, 박근혜 대통령의 인사소통에 대해 맹비난하며, 향후 이어질 총리 인사 청문회를 대비한 공세 전열을 가다듬었다.

문재인 대표최고위원은 이날 모두발언을 시작하자마자 “황교안 법무부 장관의 총리 임명에 대해 말씀드린다”며 포문을 열었다.

문재인 대표는 “국민의 바람은 수첩을 내려놓으라는 것이 었는데, 대통령은 이번에도 수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며 “이번만큼은 국민통합형 총리를 바랐던 국민들의 기대가 여지없이 무너졌다. 대통령의 불통과 독선을 다시 한 번 절감한다”고 박근혜 대통령 인사에 대해 성토했다.

문재인 대표는 “총리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대통령에게 전달해야 한다. 대통령에게 다른 의견을 말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아야 한다”며 “황교안 내정자는 법무부 장관을 하는 내내 국민의 목소리가 아니라 대통령의 목소리만 들었다. 국민들은 소통을 요구하는데 대통령은 여전히 불통이다”라고 그간 황교안 배정자의 공무행태와 대통령의 인사 정책을 한껏 비판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어 “황교안 내정자는 법무부 장관동안 극심한 이념 갈등은 부추기고 공안정치로 야당과 국민을 협박해왔다”며 “대통령의 이번 총리인사는 국민들을 누구편으로 분열시키는 무국민정치를 계속하겠다는 명백한 선전포고다. 대통령께서 국민통합을 사실상 포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고 선언했다.

문재인 대표는 나아가 “황교안 내정자는 야당에서 해임 건의안을 두 번이나 받았던 사람이다”라며 “장관으로도 부족했는데 총리라니 어불성설이다. 야당과 국민의 반대를 알면서도 밀어붙이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국민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못 박았다.

문재인 대표는 덧붙여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총리 인사에서 국민은 없고 오로지 정권만 당위만 있다”며 “이 사태를 분명히 경고해 왔다. 경고를 무시하고 불통과 독선의 정치를 고집한다면 결코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이번 박근혜 대통령의 황교안 국무총리 내정에 대해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한편, 이날 최고회의에서도 최근 막말 파문으로 당내 분열과 징계여부를 놓고 논란에 휩싸인 주승용, 정청래 두 최고위원은 모습은 드러내지 않았으며, 오는 26일 쯤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 당 윤리심판원에서 징계수위가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박귀성 기자 skanskdl01@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언론인협동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입력: 2015/05/22 [17:2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