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목포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개최
청소년 격려하고, 재능과 끼 마음껏 발산하는 장 마련
 
이길호 기자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목포시와 목포YMCA가 공동 주최하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목포YMCA, 센터장 최정일)가 주관하는 ‘2016년 목포시 청소년의 달 행사’가 지난 28일 오후 3시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옆 공원에서 개최됐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행사는 1부 기념행사, 2부 동아리페스티벌로 진행되는 가운데 1부에서는 목포시청소년수련원,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 참여활동·자원봉사·동아리 활동 등에서 우수한 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청소년 단체, 청소년 지도자를 시상했다. 표창은 목포시장상을 포함한 총 5개 분야, 23명의 청소년과 5명의 지도자에게 수여됐다.

또 내부 심사를 거쳐 동아리 활동이 우수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YMCA 동아리 인준식, 청소년이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이 돼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 위원과 목포시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정책을 제안하는 목포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식도 각각 진행됐다.

이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우수 활동 청소년들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이 청소년의 손을 직접 씻어주는 푸른마음 세수식으로 1부를 마무리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해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동아리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가 열렸다.

최정일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인이 돼 직접 만들고 즐끼는 꿈과 끼의 장을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문의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244-1318)로 언제든 연락주면 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6/05/31 [10:13]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