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의 마음 모아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장흥영재교육
 
양지승 기자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2016년 11월 7일(월)에 영재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장흥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     © 호남 편집국


장흥영재교육원에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학부모, 학생, 장흥교육지원청이 함께 고민하며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를 위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자체의 예산 지원을 활용하여 창의 캠프, 과학영재 해외 스페이스 캠프 등을 진행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

이날 설명회는 2016년도 장흥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와 2017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안내, 학부모 의견 수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 호남 편집국

2016학년도 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운영 사례는 지난 6개월동안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협동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해결하기 위하여 탐구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소개하였다.

그리고 2017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도와 선발일정 안내와 함께 2017학년도 장흥영재교육원에서 해줬으면 하는 학부모님의 의견을 수렴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가졌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2017학년도 장흥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님의 기대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설명회에서 수렴한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영재교육 교육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11/08 [13:35]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