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성과보고회 성료
꿈꾸는 대로 이루는 농업인~ 바로 신안강소농입니다
 
이길호 기자
신안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의 역량강화를 위한 “2016년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성과보고회”를 지난 19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     © 호남 편집국


이 번 행사는 2016년 한해동안 활동한 영상 감상을 시작으로 ‘16년도 경과보고 및 우수강소농 9명을 선정 농장홍보 PPT자료를 활용해 사례발표를 하였으며, 강소농 농장홍보 화판과 우수농특산물을 전시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     © 호남 편집국


또한, 우수농가 사례발표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에 서게 된 경험담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등을 제시하는 등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모든 강소농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희망을 안겨주는 시간이었다.

▲     © 호남 편집국

2016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은 기본교육, 심화, 후속, 추수, 후기교육으로 추진하였으며, 권역별로 실시한 현장 크로스코칭은 강소농 농가의 장점과 단점을 공유하면서 토론하고 비교 분석하여 더 나은 운영방식을 모색하고 도출하기도 하였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고 항구적인 농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위기를 기회로','약점을 강점으로’바꾸는 강한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6/12/21 [15:4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