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우리 땅 독도’ 보고 느끼고 사랑하고
초·중학생 독도 역사, 자연환경 탐방 실시
 
양지승 기자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 54일부터 6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독도동아리 및 선도학교 학생, 교사 29명을 대상으로우리 땅 독도역사, 자연환경 탐방을 실시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번 행사는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독도 사랑 및 독도 수호 의지를 제고하고자 실시되었다.

또한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의 부당성을 인식시켜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에게 우리 영토의 소중함과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울릉도- 독도 섬 일주를 통해 생태 환경을 체험하고 영토의 상징성 및 역사적 의미를 깨달으며 자부심과 긍지를 느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독도에 직접 와보니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함께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열심히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명심 교육지원과장은 그릇된 역사관을 합리화하고 타국의 영토주권을 침해하는 일본의 역사 왜곡에 우리 학생들은 단호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이번 독도 탐방이 국토사랑과 애국심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 독도교육선도교육지원청인 강진교육청은 우리 영토의 소중함과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관내 초·중학교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7/05/09 [11:1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