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공무원 나눔자원봉사단 이웃 사랑 실천
후덥지근한 날씨 - 나눔 봉사로 이웃에게 시원함을
 
이길호 기자

신안군 공무원 자원봉사단은 지난 10일 휴일을 맞아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과, 고령의 나이에 손자를 돌보는 조손가정 등 2세대를 찾아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     © 호남 편집국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무원과 가족 19명이 참여하여 도움이 필요한 우리 이웃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집 안팎 청소, 냉장고 정리, 방충망 및 깨진 유리창 교체, 물받이 수리를 하였다.


압해읍 남세촌길 조모씨(85, 독거노인)평소 몸이 불편하여 집안 청소는 고사하고 먹는 것 조차 혼자 해결하기 어려워 힘들었는데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공무원과 가족들이 찾아와 살펴주니, 미안하기도 하고 깨끗해진 집안만큼 마음도 행복해 진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     © 호남 편집국


한편, 이날 봉사에는 공무원과 자녀들이 함께 참여해 고사리 손으로 집안 곳곳을 쓸고 닦는 등 정성을 보탰으며 특히, 홀로 생활하느라 외로운 이웃에게 말벗과 안마 등 해맑은 미소로 봉사현장에 활기를 만들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공무원 김모씨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하루를 보냈다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나눔 봉사활동에 더욱 많은 공무원들의 참여 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 호남 편집국

신안군 공무원 봉사단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소외계층 및 관심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자 2015년 결성되었으며, 자원봉사활동에 공무원들이 앞장서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활성화를 유도하고 공직자 개인이 보유한 재능을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해, 보람과 긍지를 갖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풍토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기사입력: 2017/06/13 [10:5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