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완도군…지방자치단체 우수모델로 부상
201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한향주 기자

2017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7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     © 호남 편집국

전라남도 완도군의 군민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정책과 해양관광 도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노력들이 외부기관 평가에서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어 지방자치단체의 우수모델로 부각되고 있다.



지난 810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17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작은 섬 폐교의 드라마틱한 변신, 느린섬 여행학교사례를 발표해 도시재생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 호남 편집국


2015년 공약이행분야 우수상, 2016년 일자리창출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민선6기 전남 22개 시·군 단체장 중 3년 연속 수상은 신우철 완도군수가 유일하다.



또한 30일에는 '깨끗! 건강!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슬로건 아래 해양관광 도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는 전라남도 완도군이 '2017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     © 호남 편집국


'2017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수많은 국내 브랜드 가운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31일에는 ‘2017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시상식에서 지난해 가치경영부문 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는󰡐글로벌경영 부문󰡑대상까지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 호남 편집국


신우철 군수는 모두가 행복한 희망완도를 군정목표로 소통의 화합행정, 활기찬 지역경제, 따뜻한 복지사회, 고품격 문화관광, 깨끗한 청정환경 등 5대 군정방침을 내세워 나눔사회, 참여행정, 가치경영, 미래경영으로 생동감 넘치는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막을 내린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로 완도산 수산물의 우수성이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해외시장 진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우철 군수는 공약이행과 관련한 각종 평가 결과 민선6기 군수 공약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사례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더욱 알찬 정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면서 수산물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심혈을 기울여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 수산물의 가치를 극대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7/09/11 [12:0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포토
가을 앉은 황금들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