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적응력 향상 Up ! 학교폭력 Down ! 상담주간 운영
2학기 영암Wee센터 생면존중 캠페인 성공적인 마무리
 
양지승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찬)에서는 201794일부터 922일까지 실시한 상담주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주요 행사로는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야간상담 운영, 찾아가는 길거리상담등을 운영하였다.

 

▲     © 호남 편집국
 

상담주간은 위와 같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화합의 장을 조성하고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특히 찾아가는 길거리 상담은 Wee센터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관내 학생들에게 Wee센터를 홍보하는 전폭적인 기제가 되어서 학생들의 열띤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     © 호남 편집국
 

길거리상담 프로그램에서 간이심리검사를 실시한 김 모 학생(6)내가 무엇을 잘 하는지,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지 잘 몰랐는데, 진로검사를 통해서 제가 교사와 관련된 적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안병창 교육장은 영암Wee센터에서 실시한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자신의 비전을 찾을 수 있는 등불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Wee센터 홍보활동을 강화해 달라.” 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7/09/26 [10:47]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포토 포토
가을 앉은 황금들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