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치원의 행복교육을 밝히는 작은 촛불, 유치원 교원 ‘활동성과발표회’!!
지난 일년 동안의 우리 노력이 불씨가 되어, 아이들의 얼굴에 환한 미소로 번지길...
 
양지승 기자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성기)에서는 1211유치원 교원 현직연구원’, ‘연구대회 입상자’, ‘연구동아리 회원103명이 모여, 각 분야별로 올 한 해 동안 연구했던 활동에 대한 성과 발표회를 가졌다.

 
▲     ©호남 편집국

이번 현직연구원 과제수행결과, 동화수업 연구대회 입상자, 연구동아리 활동성과발표회는 유치원 현직연구원들이 개발한 ‘5세 누리과정 영역별 포트폴리오 평가에 관한 내용 및 동화수업 연구 대회 입상자 6명의 현장 적용 사례, 그리고 다양한 주제의 8개 동아리 활동 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로, 올 일 년 동안 협력하여 연구한 성과를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     © 호남 편집국

식전 행사로서 본 원의 체험 담당 교사들의 블랙라이트공연을 시작으로 현직 연구원 과제 수행 결과 발표, 동화수업 연구대회 입상자 발표, 연구동아리 활동사례 발표 순으로 성과 발표의 시간을 가졌으며 완도 음악사랑 연구회의 난타 공연을 마지막으로 세밑의 쌀쌀함을 서로의 온기로 채우는 훈훈한 시간이였다. 연구 활동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일 년 동안 계획하고 적용하는 과정이 행복한 시간이였고, 교사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성기 원장은 유치원 현직연구원, 연구대회 참가자 및 동아리 회원들이 지속적으로 연구한 소중한 결과로, 지난 시간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교수·학습 개선 향상으로 전남의 유아교육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그리고 세 분야의 활동 결과는 자료집으로 제작, 배부하여 더 많은 교원들과 공유할 것임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7/12/12 [10:49]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