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다도해일출공원에 짚라인(ZIPLINE)시설 들어선다!
짚라인 2개라인 8월경 첫 운영
 
한향주 기자

완도군은 24()라온과 다도해일출공원에 짚라인(ZIPLINE)을 설치하는 투자협약을 맺었다.

 

▲     © 호남 편집국

 

완도 다도해일출공원은 완도타워가 위치해 있어 다도해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어 많을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지만, 관광자원에 비해 체험시설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군은 ()라온의 투자제안을 받아들여 민간자본유치사업(BOT)방식으로 5억원 규모의 짚라인(ZIPLINE)시설을 설치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짚라인은 완도타워에서 모노레일 하차장까지 약 300미터 2개 라인으로 시설되며 오는 8월경부터 첫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     © 호남 편집국

 

군은 완도타워 다도해일출공원 명소화 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20174월 첫 운행을 시작한 완도모노레일을 85억여원의 민간자본을 유치하여 완도항에서 완도타워까지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짚라인 설치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짚라인 설치가 완료되면, 체험하고 즐기는 레저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완도에 체류하는 시간이 늘고, 다른 주변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게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군은 다도해일출공원 종합발전계획을 수립, 다도해 일출공원 내에 짚라인 설치이외에도 훼미리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녕하십니까?
호남조은뉴스 완도지사 한향주 입니다.
 
기사입력: 2018/04/25 [06:52]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