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신안군수 예비후보자들과 당원들, 군수 공천관련 전남도당 항의 방문
전남도당 이개호 위원장 사퇴 촉구 성명과 사법당국의 즉각적 수사 촉구
 
호남 편집국

더불어민주당 신안지역 당원들은 신안군수 공천 보류 사태와 관련 당내 임흥빈, 박석배 예비후보와 지지자 100여 명이 전남도당을 항의방문하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들 예비후보자와 당원들은 민주당을 사랑하는 신안군민과 당원동지 일동 명의 성명서를 통해"실체는 없이 눈덩이처럼 커져가는 전략공천설로 인해 신안군민과 당원들의 동요는 커져만 가고 특정 무소속후보와의 밀약설 등 온갖 음모설이 가세하면서 지역민심마저 흉흉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이개호위원장에게 지난 8일 후보자 면접 후 11일부터 이틀간 실시된 후보자 적합도 여론조사 결과를 공개할 것"을 촉구하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에서 목포시장 선거와 신안군수 선거를 앞두고 가상대결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당초 공직후보자심의위원회 일정에 없던 가상대결 여론조사를 실시한 이유와 결과를 공개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또 "최근 벌어지고 있는 전남도당의 당원명부 거래 및 유출의혹과 특정 무소속후보와의 밀약설에 대한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한다면서 이 같은 공정경선을 해치는 각종 의혹과 실체없는 전략공천설의 중심에 있는 이개호위원장과 박영중 도당사무처장은 즉시 물러날 것을 촉구한다"민주당을 사랑하는 우리의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전남도당 점거와 농성은 계속될 것이며 제기한 의혹에 대해 사법당국의 즉각적인 수사도 촉구한다고 했다.

 

현재, 신안군 민주당에서는 임흥빈-박석배-김승규-천경배후보가 경합중인 가운데 뒤늦게 합류한 천경배후보 전략공천설이 나돌면서 뒤숭숭한 분위기다.

 

한편, 오전 930분에 항의 방문한 전남도당은 문이 잠겨 당원들의 공분을 샀으며 일부 당원들은 이개호 전남도당 위원장 사태를 촉구하며 고성을 지르기도 했다.

 

다음은 성명서 내용이다.

 

성 명 서

 

전남 22개 시/군 중 유일하게 신안군 단체장만 공천보류된 이유를 듣고 싶다

 

신안군민과 민주당원 동지들은 더민주당으로부터 줄기차게 제기되고 있는 전략공천설의 진원지를 찾아서 뱃길을 건너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

 

우선 더민주당 전남도당 이개호위원장은 몇 가지 의혹에 대해 책임 있는 답변을 즉각 해주기 바란다.

 

첫째, 지난 8일 후보자 면접후 11~12(2)에 실시된 후보자 적합도 여론조사를 공개하기 바란다.

 

둘째, 더민주당 중앙당에서 목포/신안에 대해 가상대결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당초 공직후보자심의위원회 일정에 없던 가상대결 여론조사를 실시한 이유와 결과에 대해 공개해 주기 바란다.

 

셋째, 16~17일경 가상대결 여론조사가 진행되는 시점에 박모후보 측근이 보낸 문자에 대해 묻는다.

 

내용을 적시하면

 

00입니다.

 

긴급공지사항이 있습니다. 잠시 후 시작되는 여론조사에서 천경배후보 지지 부탁드립니다. 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이같은 문자를 보낸 경위와 더민주당 예비후보자들도 모르는 가상대결 여론조사일자와 시간을 어떻게 알고 박모 후보 측에서 문자를 보낸 것인지 전남도당 이개호위원장은 답변해 주시기 바란다.

 

넷째, 최근 벌어지고 있는 전남도당의 당원명부 거래 및 유출 의혹과 특정 무소속 후보와의 밀약설에 대한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한다.

 

다섯째, 이같은 공정경선을 해치는 각종 의혹과 실체 없는 전략공천설의 중심에 있는 이개호위원장과 박영중 사무처장은 즉시 물러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 즉각 답해주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묻는다.

 

공정한 기회상식과 기본이 바로선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애쓰시는 문재인대통령님의 국정기조를 뒷받침하지 못하고, 공정경선 기회를 박탈하려는 어떤 시도나 음모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밝히면서 당장 신안군 단체장 예비후보에 대해 경선을 실시할 용의가 있는지 대답해 주기 바란다.

 

이같은 우리의 주장에 대해 책임있는 답변이 있을 때까지 더민주당 전남도당에 대한 농성은 계속될 것임을 천명하는 바이다.

 

2018. 4. 25

 

더민주당을 사랑하는 신안군민과 당원동지 일동

 


기사입력: 2018/04/25 [13:38]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