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슬로시티와 슬로라이프, 행복을 이야기
느리고, 작게, 단순하게 살아가자
 
이길호 기자

한국슬로시티본부 이사장, 공무원 대상 실천 교육

 

▲     © 호남 편집국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 신안군은 지난 4월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신안군 전 지역 확대 재인증을 받고, 51일 신안군 전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슬로시티, 슬로라이프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슬로시티본부 손대현 이사장은 고요하게 素朴(소박)하게라는 주제로 슬로라이프 없이는 슬로시티도 없다며 아는 것을 실천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슬로시티 운동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공무원이 먼저 슬로라이프를 실천하여 인생의 행복을 찾고 이를 신안군 전 지역에 전파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     © 호남 편집국

 

이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으로 느리고, 작고, 단순함 속에 행복이 있다3S(slow, small, simple)12가지 방법을 제안하며 인생을 여행처럼, 나그네처럼 살아가자 호소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신안군 전 지역을 통해 슬로라이프를 실천하기 위한 공무원의 역할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자리였다, “오늘 교육내용을 기반으로 슬로라이프를 실천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슬로시티 관광 프로그램으로도 개발·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슬로시티 전지역 확대 선포식을 시작으로 슬로시티 해설사 자격증 등 주민 대상 교육, 국제연맹 슬로선데이 행사 등을 2018년 하반기에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8/05/02 [08:01]  최종편집: ⓒ 호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